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육거리시장 가 볼 만한 카페, 식당 추천

식당

by 단_하나 2024. 2. 2. 00:10

본문

728x90
반응형

청주 육거리시장 가 볼 만한  카페, 식당 추천

 
 

 
 
 
내가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시장이랑 마트 가기인데
좋아하는 걸 잘 못했던 요즘!
 
진짜 오랜만에 육거리시장 구경하러 다녀왔다.
 
 
시장에 가면 구경할 것도 많고 활기차고 맛있는 것도 많아서 좋다. ㅋㅋㅋㅋㅋㅋ
 
 
이번에 다녀온 곳 소개하는 포스팅!
 
 
 


1. 카페,주영

 
 

  • 주소 :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번길 37
  • 전화번호 : 0507-1377-3831
  • 영업시간 : 09:00~19:00 (L.O 18:30)

 
 
 
여긴 시장에서 장 보고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쉬기 딱 좋은 곳!
 
 
외관!
카페 밖에 있는 꿀군고구마로 시강 한 번 하고!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도 마실 수 있게 자리가 준비되어 있다.


 
 
 
 
카페 내부는 따뜻한 조명 색 덕분인지 아늑했고 편안한 분위기였다.
테이블과 의자가 화이트톤이라 깔끔 그 자체!
 

 

 

반응형

메뉴를 보면 커피, 라테, 에이드, 차 등 엄청 다양한 편이었고 가격까지 착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
 
바닐라라떼 4,000원
흑임자라떼 4,000원
갸또리즈 4,500원
 
 
 
 
 
메뉴는 금방 나오는 편이었다.
 
 
전체샷!
 

 
 
 
일단 바닐라라떼는 바닐라시럽의 달달한 향과 맛,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 향과 쓴맛이 조화로웠다.
흑임자라떼는 할미입맛인 내 입맛 완전 저격했는데 국산 곡물인 검은약콩, 흑미, 보리 등이 들어갔다고 했다.
꼬숩 그 자체였고 든든하기까지 했다.
 




 
 
갸또리즈는 쌀을 베이스로 한 쫀득한 케이크 속에 생크림이 가득 들어간 고급디저트라고 한다.
마치 이건 찰떡아이스크림 비주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딸기맛은 상큼했고 치즈 맛은 고소했고 녹차 맛은 톡차 풍미가 가득했다.
안에 들어 있는 생크림이 엄청 달지 않고 가득 들어 있어서 좋았고 겉은 쫄깃했다.
 

 
 
서비스로 주신 쌀과자도 달지 않고 바삭해서 자꾸 입으로 들어갔다.
 

 
 
 
 
 
 


2. 호선먹거리

 
 

  • 주소 :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번길 18
  • 전화번호 : 043-224-9989

 
 
역시 시장하면 떡볶이를 빼놓을 수 없으니 난 또 떡볶이집으로 ㅋㅋㅋ 총총
 
밖에 진열되어 있는 음식들을 보니 안 들어갈 수가 없었다.
 




 
 
먹고 갈 거라서 안에서 앉아서 주문을 했는데
메뉴를 보면 떡볶이, 튀김, 순대 등 분식류가 잔뜩 있고 김밥도 여러 가지 종류, 면류도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
 
떡볶이 3,500원
빨간오뎅 2,500원
왕새우튀김 1,500원
꼬마김밥 3,500원
 
 
 
가격도 착했다.
 
 
전체샷!
꼬마김밥이 먼저 나오고 좀 기다려 볼랬는데 기다리지 못하곸 ㅋㅋㅋㅋㅋㅋ
한 개 먹은 채로 전체 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떡볶이는 밀떡이었는데 고추장 맛이 엄청 안 심해서 좋았다.
시장 떡볶이 특유의 고추장 맛이 많이 나는 떡볶이들이 많은데 여긴 내가 딱 좋아하는 맛!
 

 
 
빨간오뎅은 떡볶이 양념보다는 묽은 소스였는데 이것도 맛있었다.
 

 

 
 
꼬마김밥은 햄, 계란, 당근, 단무지가 들어간 기본에 충실한 김밥이었다.
 

 
 
 
 
왕새우튀김은 한 번 더 튀겨 주시는 듯!
뜨끈해서 더 맛있었고 새우가 오동통했다.
 

 
 
 
 
 
 
 


3. 못난이꽈배기 육거리시장점

 
 
 

  • 주소 :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번길 9
  • 전화번호 : 0507-1314-6414
  • 영업시간 : 09:00~18:00 *월 휴무(격주)

 
 
 
여긴 내가 3년 전인가...?
그때 가서 먹어 본 곳인데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갔다.
 
 
 
꽈배기 말고도 도너츠, 호떡, 핫도그 등도 팔고 있었다.


 
 
 
우리는 당연히 꽈배기 2개 주문 ㅋㅋㅋㅋ
개 당 천 원이다!
(이거 먹으려고 현금 챙겨감^^^^)
 
 
 
 
설탕 묻히는 건 국룰!
 

 
 
이게 어떤 맛이냐면 한 입 딱 물면 솜사탕처럼 폭신한 식감에 엄청 부드럽다고 해야 하나...?
암튼 모양은 진짜 못난이지만 ㅋㅋㅋㅋ
맛은 못나지 않았다!!!!!!!!!!!!
 
 
진심 맛있음!
굿굿!
 
 
 
 
육거리시장은 요기이이이이이이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