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by 단_하나 2022. 6. 6. 00:44

본문

[여수여행] 청주에서 여수, 1박 2일 - 1일차

(feat. 선베드카페, 바다김밥, 갓버터도나스, 와이드커피스탠드, 여수베네치아호텔, 아쿠아플라넷, 여수해상케이블카, 종화동NO.1)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5월 31일(화)~6월 1일(수)

쪼빵이랑 1주년 기념으로 떠난 여수 여행!

평일 출근 시간에 출발하는 바람에 청주에서 시간을 많이 보냄 ㅋㅋㅋㅋ

커피 사 들고 출발!

이순신대교 건너는 중!

1. 선베드카페

여긴 무조건 가야 하는 곳으로 찜뽕!!!!

예전 윤식당 느낌도 나고 ㅋㅋㅋㅋ 내 사랑 동남아 느낌 물씬한 곳이라서 꼭 가고 싶었다.

내부도 외부도 동남아에 와 있는 기분이었다!

포토존에서도 사진 찍어 주고!

우리가 주문한 음식과 음료!

불고기버거, 페퍼로니피자, 블루레몬에이드, 콜라

다 맛있었다!

다 먹은 후에 옆에 있는 산책길 잠시 올라갔다 내려오기!

2. 바다김밥, 갓버터도나스

여긴 묶어서 다녀오기!

이순신광장 쪽 시내 같이 생긴 곳에 있었다.

평일이라 손님이 없어서 다행이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면 1시간은 무료인 듯!

우린 저~~멀리 대고 걸어오느라 지쳤다.............

먹는 건 잠시 후!

더운데 굳이굳이 걸어가서 ㅋㅋㅋㅋ 이순신장군 동상도 봤다 ㅋㅋㅋㅋ

3. 와이드커피스탠드

카페는 다른 곳에 가고 싶었는데 그 카페 앞 쪽이 공사중이어서 주차할 데 찾다가 바로 앞에 있는 카페에 들어갔는데

완전 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예뻤다!!!!!

외관!

내부!

내부는 1~3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루프탑도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음료!

바닐라라떼와 아메리카노!

카페 근처가 벽화마을이라 잠시 내려가서 구경!

슈퍼도 구경!

4. 여수 베네치아호텔

호텔 예약은 마이리얼트립에서 특가!!!!!

슈페리어+수영장+요트 패키지로 10만원 정도에 예약했는데

여행 날짜 며칠 전에 061로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뚜둥!!!!!!!!

수영장 점검이라 이용을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옵션 중....... 룸 업글을 받아서 배정 받은 '디럭스패밀리트윈룸'

11층이었다!

방 사진!

룸 업글 받길 진짜 잘한 듯!!!!!

오동도도 한눈에 보이고, 스타일러가 최고였다!!!!

바다 보면서 아까 사온 김밥과 도나스 먹기! 찹찹

5. 아쿠아플라넷

호텔에서 도보로 5분도 안 걸리는 이곳! 안 갈 수 없지!

호텔 체크인할 때 같이 예매해서 23,000원에 살 수 있었다.

아기들이 오면 정말 좋아할 듯 ㅋㅋㅋㅋㅋㅋㅋ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봤다. ㅋㅋㅋㅋㅋㅋ

그중 몇 장만 투척!

제일 기대한 벨루가는................움.............................

생각보다 덜 귀여웠고 성격이 꽤 더러운 편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돈 주고 갔으면 돈 많이 아까웠을 것 같다 ㅋㅋㅋㅋ

7. 여수 해상케이블카

케이블카 티켓도 전날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해 1장에 1000원 정도 더 싸게.............샀다. ㅋㅋㅋㅋ

우린 아쿠아플라넷 구경 후 걸어서 자산탑승장까지 갔다.

한 10분 정도 걸린 듯!

역시 여행은 평일이 최고인 듯 ㅋㅋㅋㅋㅋㅋㅋ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인터넷에서 본 대로 타자마자 블루투스 연결해서 여수밤바다 계속 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블카는 역시 투명이지 ㅋㅋㅋ

돌산 도착해서 일몰 구경!

그리고 돌산에서 자산으로 돌아오기!

8. 종화동No.1

여수에 오면 빼 놓을 수 없는 음식! 바로바로바로!!!!! '돌문어삼합'이다.

낭만포차 쪽으로 갈까 교동포차 쪽으로 갈까 하다가 우린 이때 왜 그랬는지...............

낭만포차 쪽이 걸을만 하니까 가 보자 해서 또 걷기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산탑승장에서 터널만 지나고 조~~~~금 더 걸으면 낭만포차가 시작된다.

일단 중간까지 걸어갔다가 돌아갈 거 생각하고 터널에서 걸어오면 보이는 첫번째 집에 가기로 했다.

크으으으! 분위기 어쩔 ㅋㅋㅋㅋㅋㅋㅋㅋ

여수 소주도 시켜 보고 ㅋㅋㅋㅋㅋㅋ

기본 반찬!

짠!

메인!

인스타에 올리고 주먹밥 서비스!

볶음밥!

해물라면!

배 찢어짐.....................

호텔에 와서 여수 맥주로 마무리!

1일차 끝!

여수, 순천 2일차 이야기는 요기이이이

2022.06.08 - [일상] - [여수/순천] 청주에서 여수, 순천, 1박 2일 - 2일차

[여수/순천] 청주에서 여수, 순천, 1박 2일 - 2일차 (feat. 낭만바다요트, 진남식당, 순천만국가정원, 대숲골농원)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5월 31일(화)~6월 1일(수) 바다가 보이는 호텔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