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일상

by 단_하나 2022. 11. 1. 00:00

본문

728x90
반응형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feat. 카페 시루산, 말티재전망대,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목탁봉전망대카페), 보은미니어처공원, 보은문화재야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29일 토요일



요즘 단풍 구경 잘 다니는 나.................
하핳
지난번에는 제천에 단풍 구경을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보은에 다녀왔다.


보은은 작년에도 모노레일 타러 갔다 왔는데 이번에 묶어서 같이 소개하기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1. 카페 시루산

 

  • 주소 : 보은군 산외면 중티2길 64-11
  • 전화번호 : 0507-1333-4802
  • 영업시간 : 11:00~19:00 (L.O 18:3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이곳은 언덕 위 한적한 시골 뷰와 산 뷰를 볼 수 있는 카페이다.
다녀와서 안 건데 블루베리 농장도 같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외관!






내부에는 자리가 그리 많지 않았고 밖에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다.






메뉴는 커피 메뉴로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이 정도이고 수제청에이드와 차 종류가 있었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로 수제바닐라빈라떼와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가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

수제바닐라빈라떼 6,000원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6,000원

주문한 음료는 가져다주신다.






전체 샷!


수제바닐라빈라떼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바닐라 시럽을 이용한 시그니처 음료였는데 진짜 맛있는 시럽 맛이었다.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는 블루베리 맛과 요거트 맛이 진하게 났고 블루베리는 뒷밭에서 따온 블루베리가 듬뿍 들어간다고 하는데 진짜 생 블루베리였다.


멋진 경치와 맛있는 음료를 마시니 힐링 그 자체!




2. 말티재전망대

 

  • 주소 :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 산4-14
  • 영업시간 : 09:00~18: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이날의 목적지였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놈의 인스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이렇게 가고 싶게 만드는 걸까...........

꼬불꼬불 길을 따라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오는데 주차요원들이 곳곳에 있어서 복잡하진 않았다.
하지만 그냥 길가에 주차하는 차들이 많아서 그게 불편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차를 하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는데 단풍나무 완전 예쁨 ㅋㅋㅋㅋㅋ 그냥 막 찍어도 작품 ㅋㅋㅋㅋ




말티재 전망대 모습!
저기 위에 올라가면 말티고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열심히 올라가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말티고개는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광이었는데 너무 예뻤다. ㅋㅋㅋㅋ


근데 사람이 너무 몰리고 뛰는 아이들도 있어서 전망대가 흔들흔들.................
무서웠다. ㅠㅠㅠㅠㅠㅠㅠ


728x90

3.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목탁봉전망대카페)

 

  • 주소 :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600
  • 전화번호 : 043-542-7998
  • 영업시간 : 평일 10:00~17:00 주말, 공휴일 09:00~17: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 요금 : 대인 7,000원 소인 4,000원



여기는 작년에 갔다 왔는데 꼽사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노레일을 타고 목탁봉 전망대까지 가는 건데 한 번쯤은 탈만 한 거 같다.





모노레일 타러 가는 길에도 뭔가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단풍이랑 국화가 예뻐서 한 컷!





안내도와 노선도도 크게 쓰여 있었다.

속리산테마파크에서는 모노레일뿐만 아니라 집라인, 트레일, 바이크도 이용할 수 있었다.





운행 시간표!




우리는 3시 40분 모노레일을 탔다.





가는 길에 보이는 모습!


카페에서 케이크와 커피 주문하고 자리 잡기!



통창으로 숲 뷰 보니까 너무 행복했다.




주문한 커피와 케이크!





카페 주변 모습!





일몰도 봤는데 짱이었다!!!!




4. 보은미니어처공원

 

  • 주소 : 보은군 산외면 산대리 213


여긴...........다음 일정이 축제였는데 5시부터라 시간 때우려고 가게 된 곳이었는데 비추........................
보은에 유명한 관광지를 축소해서 만든 곳이었는데 그냥 허무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만 투척하기........


5. 보은문화재야행

 

  • 기간 : 2022년 10월 28일(금)~2022년 10월 30일(일)
  • 시간 : 17:00~20:00
  • 장소 : 회인 인산객사, 회인로 일원
  • 요금 : 무료



이 축제의 부제는 피반령 도깨비와 함께하는 인산인해 회인야행이다.
여기서는 미션 투어와 전기수 버스킹, 전통체험프로그램, 토깨비 야시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었다.


이미 끝난 축제지만 내년에 가 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ㅋㅋㅋ
글 남기기!





미션이 총 6가지가 있었는데 사진 SNS 업로드하기 2개, 줄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가위바위보를 하면 도장을 찍어준다. 6개를 다 찍고 운영본부에 가면 뽑기를 할 수 있다.





1등 상품은 무려!!!! 버즈였는데 우리는 둘 다 6등 ㅋㅋㅋㅋㅋㅋㅋㅋ
볼펜 받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듯한 축제였다.




보은은 속리산 덕분에 풍경이 최고인 듯하다!!!!
단풍 구경 실컷 한 여행!!!!!!!!!!!!!!

끝!!!!!!!!!!!!!!!!!!!!!!!




청주에서 갈 만한 당일치기 여행지는 요기이이이이이 ↓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feat.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주한옥마을, 한복남 전주한옥마을점, 경기전, 인생샷연구소, 진미집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1. 현대옥 남부시장

haanaa.tistory.com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feat. 짬뽕타운본점, 의림지, 배론성지, 글루글루, 청풍황금떡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22일 토요일 주말에는 잘 안 움직이는 나지만.....

haanaa.tistory.com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feat. 유창반점, 남산제빵소, 중앙떡볶이, 카페 루시드, 오토김밥 대구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6월 6일 월요일 오랜만에 KTX 타

haanaa.tistory.com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급 떠난 안면도&보령 당일치기 여행! 나의 목표는 오로지 '해물삼합'이었고, 쪼빵의 목표는

haanaa.tistory.com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급 부산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를 잡았는데 중간 지점은 아니지만 나도 가기 좋고 친구도 오기

haanaa.tistory.com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feat. 째보식당, 초원사진관, 이성당, 신흥동일본식가옥, 옥녀교차로, 야미도, 무녀도갈매기, 카페라파르 2021년 8월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