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겨울 여행 서남쪽 2박 3일 코스 추천

일상

by 단_하나 2022. 12. 5. 00:05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도 겨울 여행 서남쪽 2박 3일 코스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것은 작년에 다녀온 제주도 이야기!

이걸 이제야 쓰는 나란 아이 ㅋㅋㅋㅋㅋㅋ
아껴 둔 거라고 말하고 싶네 ㅋㅋㅋㅋ
제주도 여행은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 동안 다녀왔고, 서쪽과 남쪽 위주로 다녔는데 남쪽도 서쪽과 가까운 남쪽만 ㅋㅋㅋ
12월이었지만 날씨가 안 추웠고 패딩은 거의 입지 않았다.
일정을 간략 정리하자면




1일차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 이호테우해수욕장 -> 점심 (애월하미 : 갈치조림) -> 카페노티드(포장) -> 우무 -> 렌시아(카페) -> 협재해수욕장 -> 신창풍차해안 -> 제이앤클로이(숙소) -> 저녁 (펜션 : 바비큐)


2일차

아점 (중앙식당) -> 휴일로(카페) -> 유채꽃밭(길가) -> 녹차미로공원 -> 엉또돌다카페농원 (감귤따기 체험) -> 점저 (올레안뜰)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일차

아침(제주시새우리) -> 공항






청주에서 제주까지 진에어를 이용, 아침 7시 10분 비행기였다.

청주공항 도착해서 찍기!







제주공항 도착!







렌트카 회사 버스 타고 이동했고 8시 50분쯤 차량 픽업 완료!
라면이랑 감귤 젤리에 감동 먹기!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




1.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공항 근처이기도 하고 왼쪽으로 돌 거기 때문에 첫 번째 여행지로 정한 곳!



빨주노초파남보가 바다랑 하늘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사진도 엄청 찍었다.





2. 이호테우해수욕장


이곳은 말등대가 유명한 곳!




말등대 독사진 찍기!



난간에 올라가서도 찍고 서서도 찍었다.






3. 애월하미



점심은 역시 갈치조림이지 하며 찾은 곳!
바다가 보이는 곳이고 갈치를 통으로 주는 곳이라 선택해 봤다.
가격이 비싼 편이라 갈까 말까 했지만 언제 또 오겠냐며 간 곳 ㅋㅋㅋㅋ



생각보다 손님은 없었고 바다는 예뻤다.




맛은 그냥 그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사 끝내고 노티드까지 걸어가는 길!
바다를 따라 걸었는데 그 자체가 힐링이었다.





4. 카페노티드


내가 제일 가고 싶었던 곳 중 하나!!!!
빵 귀신인 내가 제일 먼저 체크한 곳이 이곳인 거 같다. ㅋㅋㅋ




생각보다 줄도 많이 없었고 금방 들어가서 주문했다.






배가 엄청 부른 상태이기 때문에 맛보는 건 나중으로 미루기 ㅋㅋㅋ
사진만 엄청 찍고 왔다.





5. 우무


위에서는 빵 귀신이라고 했지만 그냥 디저트라면 다 좋아하는 나 ㅋㅋㅋㅋㅋ
가는 길에 제주도에서 푸딩으로 유명한 <우무>가 있어서 다녀왔는데 여기는 주차가 어렵다 ㅠㅠㅠ
저 멀리멀리 차를 보내고 나 혼자 후딱 다녀왔는데 여기도 줄이 별로 없어서 금방 샀다.


인증샷 찍어주고 근처 바닷가에 자리 잡고 한입 하기!






6.렌시아




겨울에 제주도에 가는 이유 중 하나인 동백꽃!
서쪽에도 동백꽃이 아주 예쁘게 핀 곳이 있다고 해서 가 봤다.





입구부터 이국적이었다.
야자수와 관상용 귤나무!






안에 들어가서 주문한 후 음료를 어느 정도 마시면서 쉬었다.




그리고 동백꽃 구경!
귤나무도 또 한 컷!




겨울에 꽃이라니!!!!!!! 제주도는 정말 좋은 곳이다.





7. 협재해수욕장




카페 근처에 있는 필수 코스인 <협재해수욕장>
여기는 제주도 올 때마다 가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바닷물 너무 맑아서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곳!







8. 신창풍차해안



펜션에 가는 길에 갈 만한 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

사실 해물라면을 먹고 싶어서 찍고 갔는데 갑작스러운 휴무로 ㅠㅠㅠ 풍차만 구경하고 왔다.




구름이 참 예뻤는데 지나고 보니 지진운이었던 거 같다………… 하핳





9. 제이앤클로이




펜션 도착!
체크인하고 사장님이 방까지 안내를 해 주신다.

여기를 예약한 이유는 모든 객실이 오션뷰이고 운이 좋으면 방에서 바로 돌고래를 볼 수 있다고 해서였다.




사장님은 아까 돌고래가 지나갔으니 곧 다시 올 거라고 하셔서 짐도 풀지 않고 멍 때리고 보고 있는데………………. 건물이 미친 듯이 흔들리는 것이었다!!!!!!!!!!!!!!!!!!!!!!!!!!!!!!!!!!!!!!






그리고 바로 삐용삐용 울리는 재난문자…………..
지진이었다………
일단 넘 무서워서 밖으로 대피를 했는데 왜 나온 건 우리뿐……?



밖에서 멍 좀 때리면서 경치 보다가 다시 터덜터덜 들어가기 ㅋㅋㅋㅋㅋㅋ
다른 방법이 없으니……… 결국 이날 또 흔들릴까 봐 잠도 거의 못 자고…. 그랬다…….
하핳






10. 바비큐




제주도 가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흑돼지구이!!!!
흑돼지구이를 먹으면 술도 당길 텐데……… 펜션은 좀 떨어진 곳에 있고 해서 생각해 낸 건!
바로 펜션 바비큐 세트를 아용하자였다. 가격은 기억이^^;;;;
찾아보니 1인 34,500원인데 작년에도 동일했는지 모르겠다.





시간을 말씀드리면 미리 세팅을 해 주시는데 고기, 소시지, 새우, 옥수수, 양파절임, 쌈채소 등이 나온다.
양이 적어 보였지만 나중에 된장이랑 주먹밥까지 먹었더니 결코 적은 양은 아니었다.

맛도 있었고 편안하게 술도 한잔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그리고 1일차 마무리!
자쿠지에 배스버블 넣고 반신욕으로 피로 풀기!









눈 뜨자마자 노티드 먹기 ㅋㅋㅋㅋㅋ







11. 중앙식당




둘째날 아점으로는 성게보말국과 전복뚝배기가 있는 로컬식당으로 정했다.




주차하고 내 예전 소원인 집 앞에 귤나무 심은 곳이 있어서 살짝 구경 ㅋㅋㅋㅋ





양도 진짜 푸짐하고 소박하지만 맛은 끝내 주는 그런 식당이었다.
뜨끈뜨끈 여행의 피로가 풀리는 그런 맛!
반찬도 다 맛있었다.
여기는 또 가고 싶은 곳이다.






12. 휴일로



제주 돌을 쌓아 만든 포토존으로 유명한 이곳!





뷰가 너무 좋았고, 커피랑 빵도 맛있었다.






포토존에서 줄 서서 사진 찍으면 어떡하지? 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다. ㅋㅋㅋㅋ

시간대가 좋았던 거 같다.







13. 유채꽃밭


여긴 휴일로에서 나가는 길에 엄청 넓게 유채꽃이 피어 있길래 정차하고 사진 찍은 곳 ㅋㅋㅋㅋ
주소도 모르지만…….. 휴일로 가는 사람들은 꼭 여기 들러서 사진 찍길🙏🙏







14. 녹차미로공원



쪼빵이 해 보고 싶다던 미로체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꾸며져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았다.



미로가 어려운 것도 있어서 한참 헤매다가 나오는 코스도 있음…. (화남 주의 ㅋㅋㅋㅋ)


포토존 많음!




여긴 표를 끊으면 일회용 컵에 녹차 티백을 담아 주는데 그걸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다.

앉아서 마시면서 잠시 경치 구경!








15. 엉또돌다카페농원




겨울에는 감귤체험은 필수 ㅋㅋㅋㅋㅋㅋㅋ


귤따기체험 할 곳은 엄청 많았지만 포토존도 많고 넓어서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다.




포토존 몇 개만 올리기!





생각보다 나무에 귤은 많이 없었다. ㅋㅋㅋㅋㅋ 누가 다 따감…….. 하지만 따 본 거에 의의를 두고 ㅋㅋㅋㅋㅋ


사진도 많이 찍고 귤도 실컷 먹었다.







16.올레안뜰



점저 메뉴는 돈가스!!!!!!!!
제주도 가서 웬 돈가스냐 하겠지만 이건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돈가스다.


게다가 크기도 어마어마! 여럿이 가서 이것저것 먹으면 제일 좋겠지만 우리는 왕돈가스 한 개……. 빵도 나와서 샌드위치 만들어 먹으니 꿀맛이었다.








17.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먹거리 많기로 유명한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엄~~청 크지 않아서 걸어 다닐 만했다.



시장에서 본 산품종 홍매향도 택배 주문하고, 돼지고기말이랑 딱새우도 포장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줄 제주스러운 초도 구매!







펜션 가서 야무지게 먹었다.










3일차 아침 바다!
흐리다…..






18. 제주시새우리




아침 메뉴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시새우리에서 딱새우김밥을 포장해서 인근 바닷가에 주차를 하고 바다를 보면서 맛있게 먹었다.

진~~~~~짜 맛있음!







공항까지 호다다닥 왔지만 날씨 탓인지 비행기 연착 4시간 정도….?
그래도 집 가니 좋았다.





이번 여행은 동선도 너무 좋았고 식당, 카페, 관광지 다 최고였다.





제주도여행 기록 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