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말연시 서울 가 볼만 한 곳 추천

일상

by 단_하나 2022. 12. 9. 00:05

본문

728x90
반응형

연말연시 서울 가 볼만 한 곳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11월 말에 일주일에 서울을 3번이나 다녀온 나........................
블로그 글 쓸 게 밀리고 밀렸지만..........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에서 가 볼만 한 곳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11월 26일과 27일에 거쳐 간 곳 중 호텔 빼고 정리하기!



1. 리틀넥 청담

  •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17
  • 전화번호 : 02-792-1476
  • 영업시간 : 월~목 11:00~21:00 (B.T 15:00~17:00 L.O 14:30, 20:30) 금~일 11:00~21:00 (L.O 20:30)
  • 🅿️🚾




서울에서 뉴욕을 느낄 수 있는 브런치 맛집인 <리틀넥 청담>
오픈런으로 유명해서 서울역 도착하자마자 찾아간 곳!
11시 오픈인데 우리는 10시 40분쯤 도착했고 바로 대기 명단에 등록했더니 5번째였다.
대기 명단 등록할 때 메뉴도 같이 선택해야 하는데 우리는 그걸 몰라서 메뉴판 몇 번이나 정독했는지 모른다^^;;




우선 외관!







내부는 넓지 않았다. 지하 1층과 1층으로 매장이 나눠져 있었고 주방과 계산하는 곳은 지하 1층에 있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우선 음료부터!
오렌지에이드와 청포도에이드를 주문했는데 오렌지에이드 진짜 끝내 줬다.
오렌지 과육이 완전 느껴지는 그런 에이드였고 청포도에이드는 탄산도 약했고.......움....... 그냥 그랬다.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우리는 하우스샐러드와 라자냐, 비프머쉬룸리조또 주문!





먼저 하우스샐러드는 채소가 진짜 신선하고 드레싱도 과하지 않고 채소와 정말 잘 어울렸다.
리코타치즈도 직접 만드는 거 같았고 사과마저 아삭아삭...
무거운 음식들 사이에서 입 안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했다.






다음은 비프머쉬룸리조또!
고기가 올리간 버섯이 들어간 크림리조또인데 고기는 너무 질겼고 밥알도 딱딱...............
소스가 맛있긴 했으나 아쉬운 점이 많은 그런 리조또였다.







마지막으로 최고였던 라자냐!!!!!
하우스 라구소스에 고다치즈, 그라다파나노가 듬뿍 들어갔고 소스가 정말 진해서 최고였다.
내 인생 리조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2. 디올 성수



  •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7
  • 전화번호 : 02-423-2133
  • 영업시간 : 평일 12:00~20:00 주말 11:00~20:00


이번 서울 여행의 목적은 여기였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 다 돈을 썼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일단 전체 모습!






다들 이 앞에서 사진 찍느라 북적였다.




여기도 대기 명단에 올려 놨는데 6번째였지만...............엄청 기다린 끝에 들어갈 수 있었다.





안은 정말 천국!!!!!!
디피를 어쩜 그리 잘 해 놨는지 다 갖고 싶었다.............

728x90




나는 운동화, 같이 간 언니는 가방을 손에 들고 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록용이니 호텔에서 찍어 놓은 사진 투척 ㅋㅋㅋ





3. 카페 디올 성수(팝업스토어)

  •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7
  • 2022년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여기는 한 달 전 앱에서 미리 예약을 받는다고 해서 못 가겠구나 했는데 뭘 사서 그런 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어갈 수 있었다.


라떼가 너무 예뻐서 비싸도 가 보고 싶었던 곳!




테이블은 5개 정도였던 거 같고 벽면에 크리스마스 느낌의 디올 영상이 반복되어 나오는데 이거 보는 재미가 좋았다.






다쿠아즈가 먼저 서비스로 나왔다.
이거 대박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맛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사삭 깨지는 설탕의 식감과 그 안에 필링이 조화로웠다.







그리고 라떼!
한 잔에 2만원이라는 거금을...........ㅋㅋㅋㅋㅋㅋ

이 컵 너무 예쁘고 라떼 위에 얹은 별 모양이 진짜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뻤다.


맛은 좀............... 밍밍한 라떼여서 아쉬웠다. ㅋㅋㅋㅋ






하지만 영상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ㅋㅋㅋㅋㅋㅋㅋㅋ







4. 명동성당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길 74
  • 전화번호 : 02-774-1784




호텔에서 좀 쉬다가 신세계 본점 가기 전에 들른 <명동성당>

사람들이 잔뜩 모여 있길래 봤더니 LED 꽃 점등식 행사가 있었다.

같이 5, 4, 3, 2, 1 외치기!

점등!!!!!!

(하지만 사진 왜 없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명동성당 앞에 가서도 인증샷 남기기!





가는 길에 명동 국립극장 앞 트리 예뻐서 한 컷 찍기!






5.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 주소 : 서울 중구 소공로 63
  • 기간 : 22.11.19~23.01.31
  • 시간 : 17:30~22:30 (1회에 3분) *백화점 휴무일에 진행 안 함


우리의 목적 2번째라고 해야 할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동 길을 가로질러 가는 길에 롯데도 구경 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별로였는데 롯데는 그 안이 잘 꾸며져 있다고 했다.
못 봐서 아쉽 ㅠㅠㅠㅠㅠㅠ


신세계 쪽으로 가다 보니까 사람들이 정!!!! 말!!!! 많았다.


회현지하쇼핑센터 1번 출구에 특히 사람이 많았는데 이곳이 영상 스팟이다.

안내원 분이 줄을 세우고 일정 인원씩 끊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들어가게 해 주셨다.


줄은 금방 줄어들었고 영상도, 사진도 잘 남길 수 있었다.








6. 도토리가든



  •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19-8 1층
  • 전화번호 : 0507-1476-1176
  • 영업시간 : 08:00~23:00
  • 🚾


그릭요거트와 그래놀라를 전문으로 하는 동화 속에 있는 기분이 들게 하는 카페 <도토리가든>
주택을 개조했는데 안에 공간도 넓고 밖에 자리도 많아서 좋았다.





베이커리코너에서 눈 돌아가는 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엽고 다 먹음직스러웠다!!!!!!!





하지만 참고 참고 참아서 도토리마들렌 얼그레이맛을 골랐고, 그릭요거트 전문점이라고 하니 딸기가 들어간 리얼스트로베리로 주문했다.





그릭요거트 제조 과정 영상으로 담기 ㅋㅋㅋㅋㅋㅋ






그릭요거트 전문점이 맞다!!!!!!!!!!!!
진짜 꾸덕하고 신맛도 없고 맛있었다.
그래놀라는 아삭했고 딸기도 달달구리 ㅋㅋㅋㅋㅋㅋㅋ
말 그대로 꿀맛!!!!!!






마들렌도 배꼽이 잘 살아 있는 통통한 마들렌이었는데 얼그레이가 콕콕 박혀 있고 은은하게 맛도 느껴져서 좋았다.






7. 기와탭룸



  •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74-7
  • 전화번호 : 02-733-1825
  • 영업시간 : 13:30~23:00
  • 🚾



낮맥하러 간 기와탭룸!

한옥 펍에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입구부터가 감성적이었다.






내부는 좁지만 불편하지 않은 좌석들이 있었고 우리는 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맥주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는 데 선택 장애가 왔다.
글렌체크 엠버라거와 시어서커 IPA, 버팔로윙과 감자튀김을 주문했다.





먼저 나온 맥주!
오른쪽이 시어서커였는데 나에게 시어서커는 독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과일향과 꽃향이 나고 마실 때마다 기분 좋은 상큼한 맛이 느껴졌지만 독했다........................


왼쪽에 있는 글렌체크 엠버라거는 고소한 비스킷 플레이버에 꽃 향기가 살짝 돌았고 달콤한 캬라멜과 상큼한 오렌지 향도 났다.
이게 나에게 더 잘 맞았다.
(술찌들 참고 ㅋㅋㅋㅋ)





그리고 여긴 수제 맥주도 맥주인데................... 버팔로윙 미쳤다!!!!!!!!!!!!!!!!!!!!!!
그냥 우리가 아는 버팔로윙인데 왜 맛있는거지...? 왜............???? 왜죠?????????????

버팔로윙도 잘 익었고 소스도 맛있고 같이 나오는 샐러리와 블루치즈도 잘 어울렸고, 감자튀김마저 맛있었다........


행복했다. ㅋㅋㅋㅋ

서울에 눌러 살 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략하게 서울에서 갈 만한 곳을 정리해 봤다.
친구랑 가기에도 좋고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만 다닌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던 서울 여행!!!


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