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일상

by 단_하나 2021. 9. 3. 00:05

본문

728x90
반응형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feat. 째보식당, 초원사진관, 이성당, 신흥동일본식가옥, 옥녀교차로, 야미도, 무녀도갈매기, 카페라파르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이 포스팅에서는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정리해 볼 것이다.

우선 일정을 정리해 보면
군산 근대화거리에서 밥 먹고 사진 찍고 구경하고 빵 사고

네이버 지도 캡처 1

그다음 섬 쪽으로 이동해 가면서 사진 찍을 만한 곳에 내려서 사진을 남겼다.

네이버 지도 캡처 2


옛날 사람이라 손글씨 쓰기 ㅋㅋㅋㅋㅋ

군산에 있는 알짜배기들만 다녀온 것 같아서 성공적이었다.

우선 청주에서 출발할 때는 매우매우매우 흐린 날씨, 그리고 비가 오락가락!
우리는 스벅에서 커피를 사 들고 출발했다. 뿌뿌!!!!

청주에서 군산까지는 1시간 40분 정도 걸렸다.

티맵 캡처

 


1. 째보식당


관련 포스팅은 요기이이이이이 ↓
2021.08.29 - [식당] - [군산맛집] 다양한 해산물 모둠장을 즐길 수 있는 <째보식당>

 

[군산맛집] 다양한 해산물 모둠장을 즐길 수 있는 <째보식당>

[군산맛집] 다양한 해산물 모둠장을 즐길 수 있는 <째보식당>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3길 70 전화번호 : 070-8860-5312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16:00(매일) *주문 마감 14:30/21:0..

haanaa.tistory.com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3길 70
  • 전화번호 : 070-8860-5312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16:00(매일) *주문 마감 14:30/21:00
  • 주차장 : 없음 (유료주차장이나 골목길 주차)
  • 화장실 : 있음 (남/녀 화장실 구분)
  • 홈페이지 : http://www.jjaebo.co.kr
  • 포장 가능

째보간장모둠세트(2인) 33,000원


비주얼 대박이다.
째보간장모둠세트에는 꽃게, 전복, 새우, 소라, 연어 모둠장이랑 군산 햅쌀밥, 된장국, 김, 울외장아찌, 김치가 나온다.
같이 나오는 청양고추, 와사비와 같이 먹으면 더 좋다.

날 걸 안 좋아하는데 비리지 않고 꼬소해서 잘 먹었다.


2. 초원사진관 (영화[8월의크리스마스]촬영지)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 이용시간 : 9:00~21:30
  •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관
  • 문의 및 안내 : 063-445-6879

여기는 전부터 궁금했던 곳이다.
영화는 보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군산 여행 가면 필수로 인증샷을 찍는 곳이라 가 보고 싶었다.
째보식당 바로 근처에 있는데 생각보다 실망이었다. ㅋㅋㅋㅋ
그냥 앞에서 사진을 찍는 건데 차들이 다니는 곳이라 사진 찍기가 쉽지 않았다.


그리고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인증샷을 남겼다. ㅋㅋㅋㅋ

다녀와서 알게 됐는데 내부도 구경할 수 있게 해 놓았다고 한다.

못 봐서 너무 아쉽다. ㅠㅠ
이걸 핑계로 다시 군산에 가야 될 거 같다!!


3. 이성당

자칭타칭 빵순이인 나는 이성당에 꼭 가야만 했다!!!!
다들 도보로 가던데 우리는 차를 타고 이동했다.

이성당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단팥빵과 야채빵(채소빵)이 유명한 곳이다.
빵은 못 참지이이이이

일단 길가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다.

일단 신관에는 단팥빵과 야채빵(채소빵)이 없다고 해서 그냥 지나치고,

본관으로 갔는데 명성과는 달리 사람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들어가 보니.......다들 안에 계셨구나^^^^^^^^

안에서 체온 측정과 안심콜 전화를 하고 우리도 빵 줄에 입성했다.

일단 전체샷!!!!

다 사고 싶었지만 진짜 욕심을 버리고 또 버려서 크림빵과 단팥빵, 야채빵(채소빵) 이렇게만 샀다.
빵 세 개 다 내 스타일이다..........

 

다들 한가득 사는 데 이유가 있었구나.
나는 왜 이렇게 조금 산 거지????? 조만간 택배로 주문해야겠다^^


4. 신흥동일본식가옥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 이용시간 : 화~일 10:00~17:00 *월요일 휴무
  • 실내정원 관람 가능, 가옥 내부 관람 불가


그다음은 군산시 신흥동에 있는 일본식 가옥에 갔다.
여기는 국가등록문화재 제183호이다.

집 내부는 볼 수 없었지만 1층에는 온돌방, 부엌, 식당, 화장실 등이 있고 2층에는 일식 다다미방 2칸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영화 <장군의 아들>과 <타짜>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들어가는 입구는 여기!

관람 방향을 따라가다 보면 이렇게 정원이 나온다.

저 석탑이 나오게 다들 사진 잘 찍던데 나는 건진 게 하나도 없다..............(또르르)
가리고 올 릴 수 있는 사진도 하나도 없다...........(흑흑)

이렇게 끝........... 사진 찍으려고 다시 한 바퀴 돌았는데 사진 찍은 시간까지 하면 15분???? 정도 걸렸다.
관람 시간이 매우 짧다!

꽃 피고 날 좋을 때 가면 더 좋을 거 같다.
(또 가야겠지???ㅋㅋㅋㅋㅋㅋ)

 

 

반응형

5. 옥녀교차로

 

  • 주소 : 전북 군산시 내초동 (일단 내비 찍고 감으로 찾아가세요..........)


섬으로 들어가기 전, 이곳도 꼭 가 봐야 하는 곳이라며 내비를 찍었다.
인스타에서 이미 난리 난 사진 찍기 좋은 곳.
<옥녀교차로> 근처에 있는 나무 숲이다. 정확한 명칭이 뭘까? ㅋㅋㅋ
옥녀교차로에 도착했는데 사진 찍는 곳이 눈앞에 보이는데 어떻게 가야 할지를 몰랐다...........

일단 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쭈우우우욱 가다가 좌회전 가능한 곳이 나오길래 거기서 좌회전을 해서
바로 또 좌회전해서 차 한 대만 지나갈 수 있는 흙길로 쭈우우욱 끝까지 가다가

나무와 가까워진 거 같으면 그때쯤 우회전을 해서 또 차 한 대만 지나갈 수 있는 흙길을 쭈우우욱 가면
나온다...............

이렇게밖에 설명할 수가 없다.......................

뭔가 다른 길이 있을 거 같은데........... 모르겠다!!!! (상당히 불친절 ㅋㅋㅋ)

가는 동안의 사진도 한 장도 없다!!!!!!!!!!!

다른 사람들 글을 좀 읽어 보니까 다들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갔는데
우린 그 비좁은 길 옆에 풀들이 무성해서 차가 다 긁혔다. ㅠㅠㅠㅠ
날이 좋으면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일단 도착!
움.... 차에서 내리니까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었다..............
그리고 인물 사진 찍기에는 위치가 애매(?)해서 완전 가깝게 나오고 이상했다...........................


그래서 풍경 사진만 남고 인물 사진은 한 장 빼고 다 삭제........
그 한 장은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 붙잡는 샷

여기도 날 좋을 때 오면 장난 아닐 거 같다.

어쩔 수 없이 군산에 또 와야겠네???ㅋㅋㅋㅋㅋㅋ


6. 야미도

  •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여기도 군산 여행하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곳이다.

<옥녀교차로>에서 <야미도>를 내비 찍고 가면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안내를 해 준다.
차를 타고 사진 스팟이 있을 만한 곳을 돌아다녀 봤는데 없었다.

바닷길을 따라 가면 혹시 나오나 싶어서 걷기 시작했는데 없었다....
(한참 걸었음)

바다 구경하면서 끝까지 가 봤다고 한다......


포기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려고 했는데 아까 그 사거리에서 왼쪽에 바로바로바로 눈에 딱 보이게!!!!!
누가 봐도 여기!!!!!!!!!!!!!!!!라고 말하듯 꽃게 모양 큰 돌이 있었다.

우린 너무 내비에 의존해서 한쪽만 본 것이다. ㅋㅋㅋ
이래서 사람은 숲을 봐야 한다..............

나무만 보는 둘 ㅋㅋㅋ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해서 주차를 하고 걸어갔는데 비가 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삼각대 빠르게 설치 후 둘 사진을 찍었는데...........

그렇다....

또 삭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풍경만 예쁘게 나오면 됐지, 뭐.
가까운 꽃게

 

먼 꽃게


안 되겠다. 또 가자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그린 큰 그림이야, 또 가기 위한 ㅋㅋㅋ


7. 무녀도갈매기


관련 포스팅은 요기이이이이이 ↓
2021.08.30 - [식당] - [군산맛집] 바다뷰 보면서 라면 호로록 <무녀도갈매기>

 

[군산맛집] 바다뷰 보면서 라면 호로록 <무녀도갈매기>

[군산맛집] 바다뷰 보면서 라면 호로록 <무녀도갈매기> 주소 : 전북 군산군 옥도면 무녀도리 산 10-7 전화번호 : 010-8668-7404 영업시간 : 평일 12:00~19:00 *바다 작업 시 13:00 이후 영업, 토 11:00~19:00 일..

haanaa.tistory.com

 

  • 주소 : 전북 군산군 옥도면 무녀도리 산 10-7
  • 전화번호 : 010-8668-7404
  • 영업시간 : 평일 12:00~19:00 *바다 작업 시 13:00 이후 영업, 토 11:00~19:00 일 14:00~19:00( (18:00 주문 마감)
  • 주차장 : 없음 (방파제 쪽으로 주차 가능)
  • 화장실 : 밖에 있음 (가게에서 조금 멂)
  • 인스타그램 : @munyeodogalmaegi

군산에서 바다 뷰 보면서 해물라면과 해물파전을 먹을 수 있는 곳!

이날 비도 오락가락하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그런지 야외 테이블은 없었다.
너무 아쉬웠다. (이렇게 또 가야 될 이유가 생겼구만???ㅋㅋㅋㅋㅋㅋ)

야외테이블이 있을 때 주문 방법은 주문 후 음식이 나오면 자리를 잡아야 한다.
주문 전이나 음식이 나오기 전에 자리에 앉아 있으면 안 된다고 하니 주의!!

외관부터가 맛집 포스가 느껴진다.

우선 주문부터 하고 한 테이블 남았길래 그 자리에 앉았다.

그러다가 바깥 테이블 손님이 가서 그쪽으로 자리를 옮겼다.

우리가 시킨 건

해물라면 7,000원
해물파전 15,000원
콜라 2개 3,000원


음식이 나오자마자 바닷가 쪽에 들고 가서 인증샷부터 찍었다.

찰칵찰칵차아아알칵

(맛은 관련 포스팅 참고... 절대 귀찮아서 그런 거 아님...)

나오는 길에 갑자기 맑아져서 내 기분도 좋아졌다.

 


8. 카페 라파르


관련 포스팅은 요기이이이이이 ↓
2021.09.01 - [카페] - [군산카페/바다뷰카페]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카페 <라파르>

 

[군산카페/바다뷰카페]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카페 <라파르>

[군산카페/바다뷰카페]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카페 <라파르>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장자도2길 31 전화번호 : 050714238800 영업시간 : 평일 11:00~19:30 주말 10:00~19:30 주차장 : 있음 (협소한 편, 장자도

haanaa.tistory.com

  •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장자도2길 31
  • 전화번호 : 050714238800
  • 영업시간 : 평일 11:00~19:30 주말 10:00~19:30
  • 주차장 : 있음 (협소한 편, 장자도 공영주차장 이용 : 1만 원 이상 영수증 지참 시 2시간 무료)
  • 화장실 : 있음
  • 인스타그램 : @cafe_la_phare

오늘의 마지막 코스는!!!! 바다가 잘 보이는 장자도에 위치한 카페이다.

외관은 하얀 바탕에 주황이 마크가 딱 있다.

내부는 협소 카페로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다.

여기는 우선 QR코드를 찍고 자리를 잡은 후 주문을 해야 한다.

우리가 주문한 건

한라봉크림라떼 7,000원
아이스카페모카 6,500원

음료는 주문한 지 5분 만에 나왔다.

풍경이랑 너무 잘 어울렸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런 풍경을 보면서 음료를 마시고 쉴 수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이 결코 아니라고 생각한다.

바람만 덜 불었으면 야외에서 마셨을 텐데 그게 너무 아쉬웠다.


야외에서 커피 마시려면 또 와야겠다^^^^^


이렇게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일정을 정리해 봤다.
군산은 처음 가 본 곳인데 꼭 가 봐야 할 곳만 갔던 거 같다.
그리고 또 가야 할 이유를 만들었으니 조만간 다시 가 봐야겠다.
군산에서 유명한 지린성에도 가 봐야 하고 장어덮밥도 먹어야 하고 예쁜 카페에도 가야 하고
결국 먹으러 다시 가야겠다고 다짐하면서 마무리 ㅋㅋㅋㅋ


 

 

728x90

 

청주에서 당일치기로 갈 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 ↓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feat.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주한옥마을, 한복남 전주한옥마을점, 경기전, 인생샷연구소, 진미집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1. 현대옥 남부시장

haanaa.tistory.com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feat. 카페 시루산, 말티재전망대,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목탁봉전망대카페), 보은미니어처공원, 보은문화재야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haanaa.tistory.com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feat. 짬뽕타운본점, 의림지, 배론성지, 글루글루, 청풍황금떡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22일 토요일 주말에는 잘 안 움직이는 나지만.....

haanaa.tistory.com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feat. 유창반점, 남산제빵소, 중앙떡볶이, 카페 루시드, 오토김밥 대구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6월 6일 월요일 오랜만에 KTX 타고

haanaa.tistory.com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급 부산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를 잡았는데 중간 지점은 아니지만 나도 가기 좋고 친구도 오기

haanaa.tistory.com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급 떠난 안면도&보령 당일치기 여행! 나의 목표는 오로지 '해물삼합'이었고, 쪼빵의 목표는 오로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