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② 착한투어 예스폭진지, 시먼 술집

일상/해외여행

by 단_하나 2023. 10. 5. 00:16

본문

728x90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② 착한투어 예스폭진지, 시먼 술집

 
 
 




 
 
 
 
오늘은 버스 투어 하는 날!!!!!!!!!!!
설레서 잠을 못 잤네^^^^^^^^^^^
 
 
대만이 아침 식사가 유명하다고 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구글에 표시까지 해 놓았는데........
 
결국 나의 아침은 편의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비가 엄청 왔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호텔 1층에 패밀리마트가 있어서 거기에서 쇼핑ㅋㅋㅋㅋㅋㅋㅋ
여행 지원금 사용(총 249twd)
 
 
 
 

 
삼각김밥은 내 최애 참치마요로 ㅋㅋㅋ  양파 같은 것도 씹히는 거 같았다.
그리고 대만이 소세지가 유명하대서 담아 본 것!
이건 식감이 흐물흐물..? ㅋㅋㅋㅋㅋㅋ
나는 바짝 구운 걸 좋아하다 보니............. 별로였당....


 
 
 
저기 위에 망고복숭아 요거트 진~~~~~~~~~~~~~~~~짜 맛있다!!!!!!!!!!!!!
 
그리고 호텔에 물이 양치하라는 물(?)만 있는 거 같아서 하루 지나고 생수 사기 ㅋㅋㅋㅋ
 
삼김과 소세지에 콜라가 빠질 수 없으니 콜라돜 ㅋㅋㅋㅋ
 
 
아! 어떤 사람이 커피 사 가길래 ㅋㅋㅋ
나도 라떼 주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떼는 그냥 그랬다............
 
 
 
그리고 요거트 아래에 있는 푸딩은 마지막날 먹었는데 진심 맛있음 ㅋㅋㅋㅋㅋㅋㅋ


 
 
 
 
 
 
둘째날 아침 비가 그친 후 창밖 모습!


 
 
 
 
 
내가 예매한 투어는 호텔 바로 앞에서 2차 집결을 했는데
혼자 타다 보니 창가에 딱 붙어서 가고 싶은 마음에 1차 집결지인 시먼에 지하철 타고 갔다. ㅋㅋㅋㅋㅋ
 
원래는 걸으면서 경치도 좀 감상하고 여유롭게 가고 싶었는데.......
 
나중에 쓰겠지만 늦어 버려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하철을 타고 말았다.......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시먼역까지는 파란 라인 2개!
 
 
 
3번 출구로 나갔더니 날씨 너무 좋잖아!!!!!!!!!!!
10분 전에 도착했는데 역시 한국 사람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보다 빠르구나 ㅋㅋㅋㅋ


 
 
 
 
집결 시간인 9시 40분이 되자 가이드 님 한 분이 전체적인 이야기를 해 주셨다. 
이날 버스는 총 3대!
가이드님도 3분이셨는데 각자 가지고 있는 명단에서 내 이름을 확인하면 '몇 조'라고 알려 주신다.
나는 18조!
외우기도 좋은 18조^^^^^
 
 
 
 
서 있던 버스가 경찰한테 걸려서(?)ㅋㅋㅋㅋㅋ 한 바퀴 돌고 왔는데 두 팀 버스는 빨리 온 편이었는데 
우리 버스는 무슨 일인지 엄청 늦었다. ㅠㅠㅠㅠㅠㅠㅠ
 
못 가는 줄...........
 
 
 
 
버스 탔더니 대만 시간으로 9시 57분이네 ㅋㅋㅋ
여기에서 가이드님이 2차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타니까 혼자 온 사람이나 홀수인 사람들은 같이 앉으라고 하셨는데
용기 없는 나는 가만히 앉아 있기................
 
앞에 앉은 19조 동생이 ㅋㅋㅋ
용기를 내 먼저 말 걸어 줘서 같이 다니게 되었다.
 
 
그리고 창가 욕심이 얼굴에 쓰여 있었는지 창가 자리도 양보..........하핳
 
고마워♥
 
 
 
 
 
 
2차 집결지에는 10시 16분쯤 도착!
저기 보이는 맨 앞 건물이 나의 호텔................
하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베이101 팬 ㅋㅋㅋㅋㅋㅋㅋㅋ 보이는 족족 찍었다. ㅋㅋㅋㅋㅋ


 
 
 
가는 동안 가이드 님이 대만에 대해 이것저것 말씀해 주셨는데 
대만에 대해서 한층 더 알게 된 거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됐다.
 
 
 
 
예류가 첫 번째 코스였는데 가는 길에 바다 색이 너무 예뻐서 기분까지 좋았다.


 
 
이제 각각 여행지 소개하기!
 
 
 
일단 예약한 사이트는 요기이이이이이이이 ↓
https://www.myrealtrip.com/offers/19764
 
 
 
 
 
 
 


1. 예류해양국립공원

 

  • 주소 : 207 대만 New Taipei City, Wanli District, 港東路167-1號

 
 
 
타이베이에서 예류해양국립공원까지는 1시간정도 걸렸다.
 
 
우리 팀은 한국에서 미리 티켓을 끊어온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ㅋㅋㅋ 가이드님이 다 발권 ㅋㅋㅋㅋㅋ
 
 
일단 초입까지는 다같이 들어갔다.
들어가기 전 꼭 봐야 할 것도 말씀해 주셨는데 다 까 먹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에서는 1시간 10분 정도 자유 시간이 주어졌다.
 
 
날씨가 너무 좋았는데...................너무 더웠다....................
그늘 하나 없음...............ㅠㅠㅠㅠㅠ
 
진짜 양산이나 모자 필수........
하지만 이 두 개로도 부족.................
갈 사람은 손풍기도 제발 가져가세요...............
 
 
 
 
입구에 전망대처럼 위에서 볼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여기서 가이드님이 팀 별로 사진을 찍어 주셨다. ㅋㅋㅋㅋ


 
 
 
 
사진 다 찍고 이제 진짜 개별 자유 시간 ㅋㅋㅋㅋ
 
 
 
 
왠지 하트를 해야 할 거 같아서 하트를 해 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파파의 카톡 프사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하트처럼 생긴 돌이랑도 사진 찍고!
이 구역에서는 이제 빠이빠이..........
 

 
 
 
예류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여왕바위를 보러 ㅋㅋㅋ 이동 중 또 사진 찍기 ㅋㅋㅋ


 
 
 
 
여왕 바위 줄 너무 길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반대편에서 찍기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선녀 신발 바위 ㅋㅋㅋㅋㅋ
이름 맞는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
 

 
 
 
동그란 구멍 뚫린 바위에서 인증샷 또 찍기 ㅋㅋㅋ




 
 
이렇게 사진 찍으니 벌써 돌아갈 시간...............
넘 짧다 ㅠㅠㅠㅠ 힘든데 짧음 ㅠㅠㅠ 힘든데 좋음 ㅠㅠㅠㅠㅠ
이게 무슨 맘인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려 가는 길에 또 사진 찍기 ㅋㅋㅋ
마구 찍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스펀 폭포

 

  • 주소 : 226 대만 New Taipei City, Pingxi District, 乾坑10號

 



다음은 스펀 폭포!
엄청 많은 블로그를 읽었던 나는 여길 가라 마라 여러 의견을 봤는데
결론은 가라!!!!!!!!!!!!!!
ㅋㅋㅋㅋㅋㅋㅋ
 
 
난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는 50분의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 ㅋㅋㅋ
 
 
 
 
가는 길에 흔들 다리 건너야 되는데 엄청 흔들림.... 
멀미 날 정도 ㅠㅠㅠㅠㅠㅠ
 
 
 
근데 또 다리는 예쁘고 난리 ㅋㅋㅋ





 
 
이런 종교적인 느낌이 나는 것도 있었다. 
 

 
 
 
 
짜잔!!! 폭포!!!!



 
 
 
여기서 난쟁이 샷도 찍고요 ㅋㅋㅋ


 
 
 
보기만 해도 시원했다.
 
 
 
그리고 끝^^^^^
 
 
 
 
내려가기 전 가이드님이 소개해 준 과일 가게에서 석가랑 망고 사고! (500twd)
여행사 제휴로 ㅋㅋㅋㅋ 수박도 서비스로 받았다. ㅋㅋㅋ


 
 
예전에 대만 갔을 때 먹은 석가랑 차원이 달랐다......
씨가 많긴 했는데 홍시보다 더 맛있는 맛!!!!!!!
 
부드럽고 달고 설탕이 씹히는 듯한 식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는 말모말모!!!
1일 1망고 실천해서 기분 좋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박은.................수박은.....................................
한국이 더 맛있다...............
 
 
 
 
 
 
 
 
그리고 여기에서 꼭 먹어야 할 소세지!
이건 같이 다닌 동생이 사 줘서 가격을 모르겠다.
 
 
 
그 유명한 마늘과 함께 먹는 흑돼지 소세지!!!!


 
 
 
이거 가이드님이 맛있다고 2개 먹지 말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2개 먹고 싶은 맛 ㅋㅋㅋㅋㅋㅋㅋ
 
19조 동생은 전날 야시장에서 먹은 소세지보다 훨!!! 맛있다고 했다.
 
 
 
 
 
 
버스에 탔더니 가이드님이 사 주신 커피 ㅋㅋㅋㅋㅋㅋㅋ
가는 길에 퀴즈 냈는데 내가 답과 근접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받았다!
커피도 완전 맛있음 ㅠ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

 
 


3. 스펀 기차역

 

  • 주소 : 226 대만 New Taipei City, Pingxi District

 
 
여긴 폭포와 가까워서 타자마자 내린 곳!
 
기찻길에서 풍등 날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여긴 엄~~~청 좁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기찻길에 사람들 다닥다닥 모여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예약한 풍등에 들어가면 미리 풍등이 셋팅되어 있다.
나는 4색으로 예약했고 빨간색은 건강, 분홍색은 사랑, 하늘색은 일, 노란색은 돈과 관련된 소원을 쓰면 된다.
 
 
 
 
옆에 달린 붓으로 열심히 소원 쓰기!




 
 
 
소원 쓰다가 마지막 기차 지나간다고 해서 호다다다다닥 나가서 사진 찍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원 다 썼으면 피니쉬!!!!!!!!!!!!!!!!! 를 외치면 된다. ㅋㅋㅋㅋ
 
 
그럼 이렇게 들고 있으라고 줌 ㅋㅋㅋㅋㅋㅋ
 



 
 
 
줄 서 있으면 가게 직원이 사진을 찍어 준다. ㅋㅋㅋㅋㅋㅋㅋ
각 면마다 포즈를 다르게 취하라고 해 주시고 ㅋㅋㅋㅋㅋ
동영상도 찍어 주신다!
 
 
 
 
다 마음에 들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지만 한 장만 모자이크로 공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풍등 날린 후에 또 마지막 사진도 찍어 줌 ㅋㅋㅋㅋㅋㅋ
뭔가 서비스가 좋았다. 기분도 좋음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미리 주문한 닭날개볶음밥 먹기!
이건 예전에 먹어 봐서 먹을까 말까 했는데 그냥 먹어 보기 ㅋㅋㅋㅋㅋ
콜라도 함께 ㅋㅋㅋㅋㅋㅋ
 
 
약간 양념치킨 같은 양념이 묻어 있고 안에는 볶음밥이 아니라 그냥 밥인 거 같은 밥알이 ㅋㅋㅋㅋㅋ
 
 
닭고기는 괜찮았는데 밥이 별로라서 위에만 좀 뜯어 먹고 말았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스펀에서 유명한 땅콩아이스크림도 먹었다. (50twd)


 
 
땅콩 가는 거 놓쳐서 아?? 이러니까 다시 가는 거처럼 ㅋㅋㅋㅋㅋ 포즈 취해 주심 ㅋㅋㅋㅋ
감사감사 ㅋㅋㅋㅋ



 
 
 
전병(?) 같은 피 위에 간 땅콩과 아이스크림 두 종류 ㅋㅋㅋ
우린 이거 못 보고 어머 밑에는 샤베트 맛이 난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보고 알았네 ㅋㅋㅋ 아이스크림 종류가 다른 거 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땅콩 식감이 뭔가 특이했고 그냥 한 번쯤 먹어 볼 만 했다.
 
 
왜냐하면 목이 너무 말랐기 때문........................
목 막히는 맛 ㅋㅋㅋㅋ


 
 
 
 
이제 떠나면서 천등 날아가는 것도 다시 담아 보기!
 

 
 
 
 


4. 진과스

 

  • 주소 : 224 대만 New Taipei City, Ruifang District

 
 
이제 또 버스 4-50분쯤 달려서 진과스 도착!
 
여긴 금이 유명하고 ㅋㅋㅋㅋㅋ 광부들이 먹었던 도시락이 유명한 곳이다.
 
 
 
금을 보려면 계단을 많이 많이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쿨하게 포기하고 ㅋㅋㅋㅋㅋㅋ
도시락만 먹었다. ㅋㅋㅋ
 
 
밥 위에 간이 안 되어 있는 두 가지 나물과 돼지갈비가 올라가 있는 도시락이었다.
먹기 간단하고 좋았다.
 
특히 고기가 맛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에서 정산을 한 번 했는데 예류입장료, 닭날개볶음밥, 풍등, 도시락까지 해서 620twd 냈다.
 
 
 
 
나가는 길에 본 풍경들!


 
 
 
 


5. 지우펀

 

  • 주소 : Jishan St,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오늘의 마지막 코스는 '지우펀'
이곳은 예전에 9가구 살던 곳이라 지우펀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한다.
 
저녁에 홍등 점등이 되면 너무 아름다운 분위기가 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으로 알고 있지만 (일본 사람도 ㅋㅋ)
사실은 아니라고 한다!
 
 
어쩜 이렇게 비슷한 분위기인지 ㅋㅋㅋㅋㅋㅋ
 
 
여기도 초입까지는 가이드님이 함께 해 주시면서
제휴를 맺은 가게들 가서 이것저것 소개해 주신다.
 
 
누가크래커랑 망고젤리 시식해 봤는데 맛있었다.
하지만 난 짐가방이 너무 작으므로 패스.......ㅠㅠㅠ
 
 
 
본격적인 홍등이 계단이 있는 곳까지 가는 길에는 취두부 냄새가 심하다 ㅋㅋㅋㅋㅋㅋㅋ
각오하고 가야 될 듯 ㅋㅋㅋㅋㅋ
 
 
 
홍등 켜지기 전 모습!
 




 
켜진 후 모습!
 가장 유명한 찻집 배경으로 사진도 남겼다.
너무 예뻐서 계속 사진을 찍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타이베이로 돌아오니 밤 8시 20분쯤이 되었다.
 
 
수줍게 가이드님께 사진 요청을 드리고 ㅋㅋㅋㅋㅋㅋ 오늘 버스투어 일정 마무리!
 
 





6. 홍러우27호 (紅樓27號/Redhouse No.27)

 

  • 주소 : No. 27號, Lane 10, Chengdu R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 영업시간 : 16:00~24:00

 
 
 
호텔에서 씻고 잠시 쉬다가 어제 만난 그 친구 또 만나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에 시먼 ㅋㅋㅋㅋㅋㅋㅋㅋ
 
 
 
6번 출구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나가니까 내가 보고 싶어 했던 무지개 도로가 똭 있었다!!!!!
 

 
 
 
 
그리고 친구 만나서 이동하는데 '시먼홍러우' 발견!
인증샷 찍기!




 
 
 
'홍러우' 뒤쪽으로 갔더니 노상 술집들이 엄청 많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18일 맥주가 먹고 싶다고 하니 친구가 물어물어 ㅋㅋㅋㅋㅋ 들어가게 된 곳!
 
 
 
이런 느낌이다!
 분위기 짱짱👍👍




 
 
 
 
주문한 건 18일 생맥주랑 소세지구이!
 
 
사진의 병은 달라고 하니까 따로 주셨다. ㅋㅋㅋㅋㅋㅋ
인증을 위한 병 ㅋㅋㅋㅋㅋㅋ


 
 
 
 
맥주도 너무 맛있었고 소세지도 맛있었다!
 
 
소세지 위에 올라간 고수는.......생으로 한 번 먹어 봤는데............
못 먹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세지만 야금야금 주워 먹음ㅋㅋㅋㅋㅋㅋ
 
 
 
어제 너무 돈 많이 쓴 친구를 졸라 이번엔 제발 내가 돈을 내겠다고 했다. ㅠㅠㅠㅠ
이렇게 해서 700twd 결제!
 
 
 
 
 


7. HANKO 60 여취여몽 (HANKO 60 如醉如夢)




  • 주소 : No, No. 60, Section 2, Hankou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 영업시간 : 20:00~02:00

 
 



2차로 가게 된 곳은 옛날 감성의 칵테일 바였다.
 
 
 
외관!
들어가는 입구가 특이했다.


 
 
 
 
들어갔더니 빨간 분위기...........므흣.....😏
 

 
 
우리는 바 자리에 앉았다.
 
 
그리고 이름 모를 칵테일 주문 ㅋㅋㅋㅋㅋㅋㅋㅋ
앞에서 바로 만들어 주신다!




 
욕조에 들어가 있는 술과 옛날 술병에 들어가 있는 술 ㅋㅋㅋㅋ


 
 
 
가게 이름처럼 취한 것 같기도하고 꿈 같기도 한 현실 ㅋㅋㅋ 대만에 있는 게 ㅋㅋㅋㅋ
하핳
 
 
 
 
 
 
 
배가 불러서 남겼다...........
 
 
 
 
 
 
이것도 친돈친산......................
 
고마워...................♥
 
 
 
 
이렇게 놀고 호텔 오니 새벽 2시................한국 시간은 새벽 3시..........
 
 
나 진짜 체력 좋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③ 미미크래커, 훠궈 맛집, 타이베이101 뷰 맛집, 야시장, 공항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③ 미미크래커, 훠궈 맛집, 타이베이101 뷰 맛집, 야시장, 공항 전날 늦게 잤지만 또 7시에 눈 뜬 나........... 오늘은 미미 사장님 만나는 날이라 설렜다^^^^ 8년만에 가

haanaa.tistory.com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① 타이베이 맛집, 양명산 야경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① 타이베이 맛집, 양명산 야경 완전 J형인 내가 3주 전 비행기표를 끊고......ㅋㅋㅋ 급으로 떠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행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혼자 하는 여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