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복대동 새우튀김 맛집 <화성새우>

술집

by 단_하나 2024. 2. 21. 00:10

본문

728x90
반응형

청주 복대동 새우튀김 맛집 <화성새우>


 
 
 

  • 주소 : 청주시 흥덕구 짐대로 58
  • 전화번호 : 0507-1438-7846
  • 영업시간 : 15:00~03:00 *일 휴무
  • 주차장 : 없음
  • 화장실 : 있음

 
 
 
 
 

자의타의 새우 귀신인 나에게 좋은 기회가 생겨서 하복대에 있는 새우튀김 전문점 화성새우에 다녀왔다.
 

외관은 빨간 벽돌에 통통한 새우 크림이 크게 그려져 있어서 멀리서도 한눈에 보였다.


 
 
 

내부는 2인석, 4인석, 바 석이 있었는데 분위기 자체가 엄청 좋았다.
 

 
 
 

반응형


메뉴는 새우 껍질이 있는 화성새우오리지널, 껍질없는 왕화새, 매운 불화새, 꿀과 메이플 시럽이 들어간 허화새, 크림치즈로 만든 크화새, 마늘이 들어간 갈화새가 있었고 튀김만 먹으면 자칫 느끼할 수도 있으니 새우완탕과 빡새탕도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
 
왕화새 23,000원
크화새 23,000원
빡새탕 20,000원
화성크림맥주 8,000원
화성생맥주 5,000원
소주 5,000원
 
 
 
 
 
 

기본으로 레몬 소스가 뿌려진 양파 샐러드와 견과류가 나왔는데 기다리면서 먹기 딱 좋았다.
 

 
 
 
 

제일 먼저 나온 건 맥주!
화성크림맥주 궁금해서 시켜 봤는데 시원한 맥주에 진짜 크림이 올라감 ㅋㅋㅋㅋㅋ
단단한 질감의 크림인데 입에 들어가면 바로 부드럽게 녹는 크림이었다.


 
 
 

728x90


새우 전체샷!






왕화새는 진짜 왕 큰 새우가 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으로 튀겨져 나오는데 튀김 완전 대박 사건!
바삭 소리가 가게 밖까지 들릴 정도로 바사삭 ㅋㅋㅋ
그리고 새우는 고소하고 살이 통통했다.
소스는 칠리, 간장, 타르타르 세 종류가 나오는데 하나같이 튀김이랑 잘 어울렸고 조금 느끼하다 싶을 때 고추 장아찌나 묵은지랑 먹으면 된다👍
떡순이를 위한 치즈떡과 고구마떡도 나와서 같이 먹는 재미가 있다.


 
 
 
 
 

크화새는 손질된 새우를 튀겨 크림치즈소스에 버무린 건데 소스가 뿌려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바삭하고 눅눅해지지 않있다.
크림소스는 바질 향이 듬뿍 나는 크림스프 느낌이었는데 느끼한 맛이 없어서 진짜 맛있게 먹었다.


 
 
 
 
 
 

우리 분명 간단하게 먹자며 2차로 온 건데 뭔가 더 먹고 싶어서 추가 주문한 '빡새탕'
짬뽕 같은 비주얼이었는데 맛은 짬뽕은 아니었다.
통통한 새우가 가득 들어 있었고 양배추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아서 달큰한 맛도 났다.
어느 정도 건더기를 먹고 나면 육수를 더 넣고 우동면을 끓여 먹으면 되는데 역시 탄수화물은 사랑이다🩷
우동 전문점 뺨 칠 정도로 탱글탱글한 면이었다.
 

 
 
 
 
 
 
청주에서 다양한 새우튀김을 먹을 수 있는 새우튀김 전문점을 찾는다면 <화성새우>를 추천한다.
 
 
 
 
*이 글은 리뷰노트를 통하여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위치는 요기이이이이이이이 ↓

 
 
 
 
 
하복대 갈 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이이 ↓

청주 복대동 야장 대하소금구이 맛집 <청운수산활어직판장 하복대점>

청주 복대동 야장 대하소금구이 맛집 주소 : 청주시 흥덕구 짐대로 72번길 49전화번호 : 0507-1360-2477영업시간 : 15:00~06:00 (L.O 05:30)주차장 : 있음화장실 : 있음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 포스팅은 새우킬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