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서쪽 가 볼 만한 곳 - 식당, 카페, 소품샵 추천

일상/국내여행

by 단_하나 2024. 4. 17. 00:10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도 서쪽 가 볼 만한 곳 - 식당, 카페, 소품샵 추천








이것은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 하루 동안 한 일 기록!


 



1. 안녕협재씨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2
  • 전화번호 : 0507-1347-0624
  • 영업시간 : 09:00~16:10 (L.O 15:4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외관!
나는 뭔가 제주제주스러운 건물을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던 ㅋㅋㅋㅋㅋㅋㅋ





내부도 그냥 평범평범 ㅋㅋㅋㅋㅋㅋㅋ




토요일 11시쯤 도착하니까 웨이팅 없이 앉을 수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

딱새우장비빔밥 17,000원
전복장비빔밥 17,000원




짜잔!!!!!






딱새우장비빔밥은 우리에게는 너무나 생소한 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딱새우 ㅋㅋㅋㅋㅋㅋ
우리가 비린 걸 먹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완전 짱맛!!!!!!
새우가 진짜 야들야들 탱글탱글 신선한 느낌이고 노른자가 신의 한수인 듯!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다.






통전복내장비빔밥은 육지에서도 몇 번 먹어 본 맛 ㅋㅋㅋㅋ
전복 자체는 쫄깃쫄깃 맛있었고 내장이 비릴 줄 알고 걱정했는데 많이 안 비렸다.
그리고 완전 건강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 소스 때문에 약간 단맛도 났다.




 
 



2. 금능해수욕장&협재해수욕장

 

 


여기는 뭐 워낙 유명해서 ㅋㅋㅋㅋㅋㅋ
다들 서쪽 가면 가는 곳 아닐까…?ㅋㅋㅋㅋㅋㅋ

원래는 협재를 내비에 찍고 갔는데 가는 길에 금능에서 멈추지 않을 수가 없었다.
바다가 너무 예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백만 장 찍고 ㅋㅋㅋㅋㅋ
흐린 하늘을 아쉬워하며…….. 협재로 총총….





협재도 바다 색이 장난 아니었다.
금능보다 사람이 많이 있었다.


여기서도 사진 백만 장 찍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너편에 인생네컷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고고 ㅋㅋㅋㅋㅋ
프래임을 제주스럽게 바꿀 수 있어서 선택했는데 매우 마음에 들었다. ㅋㅋㅋㅋ









3. 카페 퍼시몬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611-6
  • 전화번호 : 0507-1402-7817
  • 영업시간 : 11:30~18: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여기는 모르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을 만큼 괜찮았던 곳!!!!!!
애월에 있는 한적한 카페다.



시그니처 빨간 문이 우리를 반겼다.





빨간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주문하는 곳이 나온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

버터크림라떼 7,500원
한라봉스무디 7,500원







반응형




밖으로 나가면 건물이 한 채 더 있는데 여기서 마시면 된다.



 


그 중간에 정원이 너무 잘 꾸며져 있어서 보는 내가 행복했다.
원래 여기 가기 전에 나홀로나무 보고 오려고 했는데 안 보고 오길 잘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에 나홀로나무가 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밑으로 귤나무도 ㅋㅋㅋㅋ




오른쪽에는 동백꽃나무가 있었는데 아직 몇 송이가 살아 있어서 이곳에서도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별채 건물 구경!
전체적으로 우드 인테리어에 어쩜 이렇게 아기자기 잘 꾸며 놓았을까????
사진 찍느라 정신 없었다. ㅋㅋㅋㅋㅋㅋ






주문한 음료가 나와서 사진 또 열심히 찍기!








 



4. 소길별하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소길남길 34-37
  • 전화번호 : 0507-1430-4838
  • 영업시간 : 10:30~17:00 (B.T 11:30~12:5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728x90



여기는 같이 간 친구 아니었으면 그냥 몰랐을 장소 ㅋㅋㅋㅋㅋ
예전에 ’효리네민박‘에 나온 이효리 언니의 집을 소품샵으로 바꾸어 놓은 곳이다!!!!


이 소품샵은 그냥 소품샵도 아니고 로컬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브랜드 스토어다.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러 창작자들의 작품이 모여 있다.





이곳에 가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100% 예약제)
1인 6,000원을 내면 커피, 차, 주스 중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입구 쪽 직원 분에게 예약자 이름을 말하면 들어갈 수 있다.




들어가는 길 조경도 완전 내 스타일 ㅋㅋㅋㅋㅋ
그저 날씨가 아쉬울 뿐 ㅠㅠㅠ








짜잔!
본채! ㅋㅋㅋ 라고 해야 하나??ㅋㅋㅋ















귀여운 고양이 ‘기리’도 있다.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아서 재미있었다.
우리는 여기 온 기념으로 반지 하나씩 샀다.







별채에 가서 커피를 주문했다.



효리 언니와 아이유가 앉아서 멍 때리던 캠핑 의자에 앉아서 나도 멍 때리기 ㅋㅋㅋㅋ
커피 맛도 나쁘지 않고 같이 나온 과즐도 맛있었다.










5. 해월정 제주공항점

  • 주소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12
  • 전화번호 : 064-744-5664
  • 영업시간 : 08:00~20:00 (L.O 19:3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원래 계획은 흑돼지구이나 갈치조림을 먹는 거였는데
계속 비가 오니까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급 계획 변경!

공항 근처에 있는 <해월정>에 다녀왔다.


티비에도 나온 집이고 언제부터인가 내 장소에 찜이 되어 있는 곳 ㅋㅋㅋㅋㅋㅋㅋ




매장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고 건물 뒤에도 주차 공간이 있다.



외관!
매장 앞으로 바로 바다가 보인다.





1층은 이런 모습!





2층으로 올라가면 창밖으로 바다가 뾰오옹!





메뉴를 보면 전복잔치물회, 모듬물회, 성게보말죽, 보말죽, 톳부추전, 톳초무침, 보말칼국수, 문어보말칼국수, 성게보말칼국수, 전복보말칼국수가 있고 해산물류도 판매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것저것 맛볼 수 있게 세트 메뉴도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

보말죽 18,000원
보말칼국수 13,000원



기본 반찬은 콩나물, 무생채, 배추김치가 나왔고
부족하면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바다 보면서 기다리다 보니 음식이 금방 나왔다.


짜잔!






보말칼국수는 한 번 파아아아악 끓인 후에 먹으면 됐는데 진짜 진짜 국물이 끝내 줌!!!!!!
보말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쫀득하게 씹히는 재미가 있었다.






우리의 원 픽인 ‘보말죽’!!!!!!!!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었는데 전복죽이랑 비교하면 전복죽보다 더 고소한 맛!!!!
이것도 보말이 진짜 많이 들어 있어서 쫀득한 식감으로 잘 먹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