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종 고운동] 요리하는 분식집, 블랙떡볶이 맛집 <백팔십도씨>

식당

by 단_하나 2022. 7. 27. 00:52

본문

728x90
반응형

[세종 고운동] 요리하는 분식집, 블랙떡볶이 맛집 <백팔십도씨>

  • 주소 : 세종시 고운서길 7 골드프라자 1층
  • 전화번호 044-867-0180
  • 영업시간 : 10:30~20:00 (L.O 19:20)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장 : 있음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 화장실 : 있음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7월 13일 목요일

 

여기는 우연히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인데 내가 초등학생 때 학교 근처에 있던 분식집에서 먹었던 비주얼과 비슷한 곳이라 가고 싶었던 곳이다.

짜장떡볶이가 아닌데 떡볶이 색이 까만색인 이곳!

사장님이 부모님께서 전에 내가 먹었던 곳에서 장사를 하셨던 거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며 가 봤다. ㅋㅋㅋㅋ

(그날은 용기가 없어서 못 물어본......... 사장님....혹시 부모님이나 친인척 분이 2X여년 전에 음성에서 떡볶이 가게를 하셨을까용?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했고,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인데 우산을 안 들고 나와서 가게까지 그냥 뛰어가느라

전체 외관은 없고 ㅋㅋㅋㅋ <백팔십도씨> 외관만!

외관부터 시강! 분식집 외관 치고 너무 깔끔하고 인스타 감성 뿜뿜했다.

내부는 더 깔끔 ㅋㅋㅋㅋㅋ

2시 넘어서 갔는데도 손님들이 많이 있었다.

 

일단 자리를 잡고 사진 속 장소에 가면 주문표가 있는데 거기에 표시를 해서 가져다주면 되는 시스템이다.

계산은 후불!

 

메뉴를 보면 돈까스, 떡볶이, 라면, 김밥, 튀김이 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바로

 

찡라면 4,500원

마약김밥 3,500원

블랙떡볶이 6,500원

수제튀김(5개) 4,500원

 

 

표시를 한 후에 사장님께 전달해 드리고 우리가 먹을 튀김도 골랐다.

튀김 선택할 때 오징어튀김은 2개까지만 가능하다.

우리는 오징어 2개, 고구마, 김말이, 새우 1개씩 골랐다.

 

음식이 금방 나왔다. 사진 시간 보니까 7분...?ㅋㅋㅋㅋㅋㅋㅋㅋ

패스트푸드냐곸ㅋㅋㅋㅋㅋㅋㅋ

728x90

우선 전체샷!

 

음식 단독샷!

 

 

우선 내가 제일 기대했던 블랙떡볶이!!!

이건 진짜 일반 떡볶이와 차별화가 되어 있다!! 우선 색깔만 봐도 까만색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양념이 달면서 매우 맵다............. (맵찔울컥)

떡볶이에는 가래떡과 어묵, 계란, 튀김만두까지 들어있는데 떡이 진짜 야들야들하면서 쫜득하면서 쫄깃한 스타일! 

 

튀김은 엄청 크고 깨끗한 기름에 튀긴 거 같았다.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에 자꾸자꾸 손이 가는 맛!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니 꿀맛 ㅋㅋㅋㅋㅋㅋㅋ

 

마약김밥은 김밥 속은 단무지와 당근이 들어 있고 그냥 먹으면 약간 심심하니까

같이 나온 겨자 소스에 콕 찍어 먹어 주면 최고!!

같이 시킨 라면 국물이랑 흡입하면서 먹었다.

 

찡라면은 말모말모! 라면은 사랑이지 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이날 비가 많이 와서 국물이 당겼는데 매콤한 국물과 적당히 탱글탱글한 면이 잘 어울렸다.

 

우리 둘은 소식좌라서........ 떡볶이는 다음 날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서 떡볶이 빼고 집중 공략을 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떡볶이 포장을 하려고 했는데 셀프 포장...................... 그것도 위생팩에 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포장 용기가 많았는데 그건 포장하는 사람들만 해 주나 보다 ㅋㅋㅋㅋㅋ

돈 더 낼 수도 있었는데..........................쪼빵이가 비닐을 뜯어서 그냥 비닐에 나도 포장................

 

이 집은 진짜 분식을 요리해서 먹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졌다.

(하지만 포장은...........하핳)

그래도 세종에 또 온다면 갈 것 같은 분식집! 

독특한 메뉴인 블랙떡볶이를 먹어 보고 싶다면 <백팔십도씨>를 추천한다.

 

 

 

위치는 요기이이이이이이이이 ↓

 

 

 

세종에서 갈 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 ↓

 

[세종 장군면]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청주 근교 카페 <델버로>

[세종 장군면]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청주 근교 카페 <델버로> 주소 : 세종시 장군면 대교절골길 35 전화번호 : 0507-1308-2386 영업시간 : 11:00~20:00 (L.O 19:3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 있음 화..

haanaa.tistory.com

 

[세종 조치원] 자갈에 구워 먹는 고기 <자갈돈돈>

[세종 조치원] 자갈에 구워 먹는 고기 <자갈돈돈> 주소 : 세종 조치원읍 내창2길 30 전화번호 : 044-862-4111 영업시간 : 18:00~20:00 *휴무 : 사장님 마음 주차장 : 없음 화장실 : 있음 100% 예약제 내돈.

haanaa.tistory.com

 

[세종] 금강뷰와 야경을 동시에 즐기는 루프탑 카페 <써밋뷰>

[세종] 금강뷰와 야경을 동시에 즐기는 루프탑 카페 <써밋뷰>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137 4층 전화번호 : 044-865-7762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 주차장 : 있음 (9월까지는 무료 주차) 화장실 :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