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괴산] 올갱이해장국 맛집은 바로 여기! <서울식당>

식당

by 단_하나 2021. 8. 26. 17:18

본문

728x90
반응형

[괴산] 올갱이해장국 맛집은 바로 여기! <서울식당>

  • 주소 : 충북 괴산군 괴산읍 읍내로 283-1
  • 전화번호 : 043-832-2135
  • 영업시간 : 매일 6:00~19:00 연중무휴 (8/21 기준) *포털에 나와 있는 시간과 다름
  • 주차장 : 없음 (가게 앞 도로에 대거나 골목에 주차)
  • 화장실 : 있음 (가게 밖)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1년 8월 21일 토요일
비 오는 날, 드라이브 겸 카페를 찾아 괴산에 갔다.

관련 포스팅은 요기이이이이이이 ↓
[청주근교카페/괴산카페] 멍 때리기 좋은 뷰맛집 "가리티커피"

 

[청주근교카페/괴산카페] 멍 때리기 좋은 뷰맛집 <가리티커피>

[청주근교카페/괴산카페] 멍 때리기 좋은 뷰맛집 <가리티커피>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괴강로 636 전화번호 : 010-6352-7895 영업시간 : 월~일 11:00~21:00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장 : 있음 (건물 옆에

haanaa.tistory.com


저녁을 청주 가서 먹을까 어쩔까 하다가 쪼빵에게 내 최애 맛집을 소개해 주기로 했다!! (뚜둥)

이 집은 바로바로바로바로 우리 아빠가 괴산에 가면 포장해 오는 올갱이해장국 식당이고,
프로 혼밥러인 내가 혼자서도 가서 먹었던 곳이다.

사실 몇 개월 전에 동생과 갔을 때 약간 심심한 맛이 나길래 실망을 했었다.
그래서 갈까 말까 했지만 결국 가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해 본다.

괴산에 있지만 식당 이름은 무려 <서울식당>
괴산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주차는 가게 앞이나 그 옆 건물 앞이나 하면 되는데 거기에 자리가 없을 경우 골목길에 대면 된다.

가게 외관은 멀리서도 눈에 띄는 빨간 간판이고,

입구 왼쪽으로는 뭐가 많이 붙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마크인 <백년가게>이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점포에게 주는 인증 마크이다.

우선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카운터가 있고 안심콜 전화를 해야 한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마감 25분 전...... 죄송합니다. ㅠㅠ


내부는 몇 달 전에 리모델링을 하셔서 깔끔하게 바뀌었다.

리모델링 하기 전이 뭔가 시골 식당의 느낌이 가득해서 더 좋았던 것 같지만 지금도 좋다! (뭔 소리...?)
그때는 양철쟁반에 음식을 내어 주셔서 뭔가 더 정겨운 느낌이었다.
아래는 혼밥하러 갔을 때 인증샷!

2020년 12월 15일 방문


자리를 빨리 잡고 올갱이해장국 2그릇을 주문했다.
전에는 찌개 종류도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올갱이해장국 하나만 하시는 것 같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다.

수저와 휴지는 테이블 옆에 구비되어 있다.

테이블마다 투명가림막이 설치되어 있고, 주문과 동시에 물을 가져다 주신다.

투명해서 잘 안 보이지만 투명가림막이 설치되어 있다. ㅋㅋ

그리고 반찬이 나오는데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반찬은 다섯 가지가 나오고 적당히 주신 것 같다.

(왼위부터) 가지볶음, 배추김치, 깍두기, 버섯볶음, 마늘쫑장아찌

가지볶음 빼고 다 내가 좋아하는 밑반찬들이었다.
다행히 쪼빵이가 가지볶음을 잘 먹어서 반찬도 남김없이 뚝딱 했다.

 

반응형


주문한지 5분만에 올갱이해장국이 나왔다.


올갱이해장국 8,000원

이 식당의 특징은 올갱이를 넣고 된장으로 시원한 맛을 살린 것이다.
주변에 있는 다른 식당에도 가 봤는데 이 집이 확실히 내 스타일이다. (뿅뿅♡)

일단 국물 한 숟가락을 떠 먹고 감탄한 뒤, 밥을 말아 먹었다.

비도 오는데 따끈한 국물이 들어가니까 세상 좋았다.

같이 나온 밑반찬과의 궁합도 환상적이었다.

후루루루룩 완뚝을 해 버렸다.........

요즘 입맛이 별로 없네???
ㅋㅋㅋㅋㅋㅋㅋ


구수한 된장에 계란에 푼 올갱이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서울식당> 완전 추천한다.

위치는 요기이이이이이 ↓




728x90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