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사창동] 비 오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 먹으러 <등촌샤브칼국수>

식당

by 단_하나 2021. 8. 28. 08:23

본문

728x90
반응형

[청주 사창동] 비 오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 먹으러 <등촌샤브칼국수>

  •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34번길 3
  • 전화번호 : 043-264-8568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주차장 : 있음 (가게 앞)
  • 화장실 : 있음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1년 8월 23일 월요일

비가 정말정말정말 많이 오는 날이었다.
비 오는 날이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건 국룰일 것이다.

국룰이니까 오늘 점심은 바로바로바로
사창동 칼국수 맛집이자 샤브샤브 맛집인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의 올바른 표기법은 사실 '샤부샤부' 헤헿


사창사거리에서 시계탑 쪽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에 바로 보인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들어가는 데 급급했기 때문에 외관 사진은 없다....

입구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어야 한다.

신발 벗는 식당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집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더라도 꾸준히 가 줘야 한다!

안으로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이 여러 개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바로 옆 테이블에 붙어 앉지 않게 투명 가림막을 해 놓으셨다.

메뉴판을 보자보자보자.


주메뉴는 버섯매운탕 칼국수인데 야채+사리+볶음밥으로 구성된 3코스 칼국수이고
추가로 슬라이스 된 부드러운 소고기 샤브가 있다.
그리고 친절하게 샤브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는데
샤브는 뜨거운 국물에 고기를 데쳐서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이 외에도 단품 메뉴로 바지락 칼국수, 물만두, 왕만두가 있다.
그리고 샤브만으로는 식사를 할 수 없다. (소고기 샤브 단품으로 주문 불가)

사장님 추천 메뉴는 버섯매운탕 칼국수에 샤브샤브를 추가하는 것이다.
우리는 사장님 추천 메뉴를 각 2인분씩 주문했다.

버섯매운탕칼국수(국수+볶음밥) 1인분 6,500원
샤브샤브 1인분 6,500원

 

728x90

 

먼저 기본상이 세팅되는데 반찬은 김치뿐이지만 김치 맛 또한 끝내준다.

곧이어 나오는 샤브샤브용 고기, 칼국수, 볶음밥 재료!

버섯이 가득 들어 있는 보글보글 육수가 끓으면

샤브샤브용 고기를 넣고 익혀서 바로 입으로 쏙 넣으면 된다.

버섯, 양파, 고기를 한 입에 넣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국물은 칼칼~~하니 전날 술도 안 마셨는데 속이 풀리는 기분이었다.

 

반응형


먹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미나리와 버섯을 리필해 주셔서 더 넣어 먹었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칼국수 면을 넣어서 다시 한번 끓였다.

보글보글

 

 

국수도 호로로로로록, 내 배로 다 넣어 버리고

마지막으로 볶음밥을 볶았다. 볶음밥을 해 달라고 하면 사장님께서 밥과 냄비를 가지고 가셔서
다른 테이블에서 볶아서 갖다 주신다.

너무 맛있어서 먹는 도중에 찍었다. (반이나 먹었네?ㅋㅋ)

너무 맛있었다.

요즘 입맛이 없으니까 이정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가 오거나 날씨가 쌀쌀해질 때면 생각나는
<등촌샤브칼국수> 완전 추천한다.

위치는 요기이이이이이이이 ↓

 

2021.10.25 - [식당] - [청주 남일면] 칼국수는 무조건 이 집!! <늘푸른칼국수>

 

[청주 남일면] 칼국수는 무조건 이 집!! <늘푸른칼국수>

[청주 남일면] 칼국수는 무조건 이 집!! <늘푸른칼국수>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효촌송암1길 3 전화번호 : 043-291-9494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주차장 : 있음 화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