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 여행, 가 볼 만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일상

by 단_하나 2023. 6. 8. 00:3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동 여행, 가 볼 만한 곳, 사진 스폿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알차게 돌아다닌 안동!
날씨가 안 좋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딱 가야 될 곳만 골라 가게 된 안동 투어!
 
 
 
 
코스는 바로바로바로
 
 
만휴정 → 카페만휴정 → 우정찜닭 → 월영교 → 낙강물길공원 → 안동루 → 국가대표빵선생
 
 
 
 


 

1. 만휴정

 

  • 주소 :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
  • 전화번호 : 010-9930-0313
  • 영업시간 : 9:30~17:30
  • 입장료 : 1인 1,000원

 
 
여기는 미스터션샤인 촬영지로 유명한 곳!
 
주차장도 넓어서 좋았고 조금 걸어가면 매표소가 있다.
1인 1,000원을 내면 안내문과 쓰레기봉투 작은 걸 주신다!
 
그리고 안내문을 가지고 <카페만휴정>에 가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매표소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바로바로바로!
이런 곳이 뿅 나온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 찍고 있어서 우리도 살며시 줄을 섰다. ㅋㅋㅋㅋ
하지만 올릴 수는 없닼ㅋㅋㅋㅋ

 
 
 
 
 
내부는 고즈넉한 한옥이 있는데 조선시대의 문신인 김계행이 만년을 보내기 위하여 건립한 건물이라고 한다.
 
이런 데서 공부하면 공부가 절로 잘 될 거 같은 기분 ㅋㅋㅋ


 
 
 
 
그리고 나와서 좀 더 위로 올라가서 보는 모습은 이렇다!
 

 
 
 
 
 
 
 
 


2. 카페만휴정

 
 

  • 주소 : 안동시 길안면 국만리길 70
  • 전화번호 : 010-8011-6515
  • 영업시간 : 09:30~18:30 (L.O 17:50) *월 휴무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만휴정>에서 차를 타고 조금만 더 가면 나오는 <카페만휴정>!
묵계서원과 같이 있는데 카페에서 음료를 사서 묵계서원에서 마실 수 있었다.
 
 
 
 
먼저 묵계서원으로 들어갔다.
외관 모습!


 
 
 
 
그 옆에 주문할 수 있는 곳!


 
 
카페 안에서도 마실 수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
 
 
레몬차 5,500원
건강차 5,500원
 
 
 
<만휴정> 안내문을 가져가면 2,000원 할인을 해 주는데 우리는 까 먹고 안 들고 가서 어쩌지 했는데
결제 내역 보여 주면 할인해 준다고 해서 보여 주고 할인 받았다.
 
 
 
 
우리는 중간에 딱 자리 잡고 앉았다.



 
음료 샷!


 
 
서비스로 약과도 주셨다. 헤헿
 
 
 
 
 
먹다가 인증샷도 찍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두운 하늘에 어두운 옷차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3. 우정찜닭

 


  • 주소 : 안동시 번영길 12
  • 전화번호 : 0507-1367-0507
  • 영업시간 : 09:00~21:00 (L.O 20:30) *화 휴무
  • 주차장 : 공영주차장 이용
  • 화장실 : 있음

 
안동은 10년 전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그때 안동찜닭에 대한 기억은 별로 안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내 입에는 동네에서 먹는 체인점이 더 맛있게 느껴졌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매우매우매우 만족!!!!!
 
 
 
 
일단 안동구시장으로 고고!
입구!



 
 
 
시장 안은 안동찜닭 집이 엄~~~청 많았고 줄 서는 집도 있었다.
 
우린 그냥 다 비슷비슷할 테니까 ㅋㅋㅋㅋ 마음에 드는 곳에 갔다.




 
 
당연히 먹은 건 바로바로바로
 
안동찜닭 小 20,000원
밥 1,000원
 
 
 
 
시켜 놓고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사람들 90%가............
묵은지찜닭을 먹는 것이었다.................
 
 
그래서 혹시 변경되냐고 물어봤는데 이미 조리 중이라고 해서 ㅠㅠㅠㅠㅠㅠㅠ 아쉬웠다.
 
 
 
짜잔!
찜닭 등장!


 
 
헐.......너무 맛있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역시 안동은 찜닭이지!!!!!!!!!!!
 
 
다음에 또 와서 먹고 싶다!
 
 
 
 
 
 


4. 월영교

 
 

  • 주소 : 안동시 상아동 569

 
 
여기는 야경이랑 분수쇼를 보러 많이 가는 관광지 중 하나!
 
우린 비도 오고..........
<월영교> 중간까지만 딱 걷다 왔다.
 
 
 
 
안개가 자욱한 <월영교>


 
 
 
배가 지나가는 모습도 운치 있었다.
 

 
 
 
그리고 인증샷!


 
 
 
 
 
지나가다가 보이는 모습도 운치 있어서 사진으로 남겼다.
 

 

728x90

 
 


5. 낙강물길공원

 

  • 주소 : 안동시 상아동 423
  • 전화번호 : 054-840-3433

 
 
여긴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 불리는 공원!
 
날만 좋으면 피크닉 나오는 사람들이 많았을 거 같다.
 
 
 
 
사진만 후딱 찍고 왔다. ㅋㅋㅋㅋㅋㅋ
 
 
저기 다리 위에서 물을 바라보면서 찍으라고 해서 찍기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돌다리 건너면서 사진 찍기!
여긴 물에 비치는 모습이 너무 예뻤는데 날이 흐려서 넘 아쉬웠다. ㅠㅠㅠ


 
 
 
 
 
 
 


6. 안동루

 

  • 안동시 상아동 625-1

 
 
여기는 낙강물길공원에서 차로 조금 올라가면 바로 있는 곳이다.
 
 
주차장이 있는데 좀 좁은 편????
 
 
주차장에서 본 <안동루> 모습인데 보는 거처럼 굉장히 가파르다 ㅋㅋㅋ 계단이 ㅋㅋㅋㅋ
무서움.............
 




 
 
조심조심 올라가서 풍경을 봤는데 진짜 또 날씨가 아쉬움 ㅠㅠㅠㅠㅠㅠㅠ



 
 
 
또 사진도 남기기!


 
 
 
 
 
 
 


7. 국가대표빵선생

 

  • 주소 : 안동시 감성골길 139
  • 전화번호 : 0507-1484-0356
  • 영업시간 : 09:00~22: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이날의 마지막 코스!
 
 
 
뭔가 전망대 느낌의 건물이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엘리베이터 타고 3층으로 가면 빵진열대와 음료 주문하는 곳이 있다.
 
 
 
 
우리가 주문한 건 바로바로바로
 
먹물소금빵 4,000원
롱먹물소세지 6,500원
블루베리스무디 6,500원
카페라떼 6,000원
 
 
 
 
안동에서 인기 있는 곳인가..? 빵 종류가 별로 안 남아 있었다.
그리고 가격도 싸진 않은 거 같았다.
 
 
 
먼저 빵부터 뿌시기!!!!!
역시 맛있어................


 
 
 
 
그리고 나온 음료!
스무디도 커피도 다 맛있었다.


 
 
 
 
 
 
 
안동에서 당일치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이 코스를 추천한다.
 
 
 
 
 
 
 
청주에서 당일치기로 갈 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 ↓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feat.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주한옥마을, 한복남 전주한옥마을점, 경기전, 인생샷연구소, 진미집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1. 현대옥 남부시장

haanaa.tistory.com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feat. 카페 시루산, 말티재전망대,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목탁봉전망대카페), 보은미니어처공원, 보은문화재야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haanaa.tistory.com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feat. 짬뽕타운본점, 의림지, 배론성지, 글루글루, 청풍황금떡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22일 토요일 주말에는 잘 안 움직이는 나지만.....

haanaa.tistory.com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feat. 유창반점, 남산제빵소, 중앙떡볶이, 카페 루시드, 오토김밥 대구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6월 6일 월요일 오랜만에 KTX 타고

haanaa.tistory.com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급 부산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를 잡았는데 중간 지점은 아니지만 나도 가기 좋고 친구도 오기

haanaa.tistory.com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feat. 째보식당, 초원사진관, 이성당, 신흥동일본식가옥, 옥녀교차로, 야미도, 무녀도갈매기, 카페라파르 2021년 8월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