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부도 당일치기 여행, 가 볼만 한 곳, 탄도항 일몰

일상/국내여행

by 단_하나 2023. 9. 15. 00:12

본문

728x90
반응형

대부도 당일치기 여행, 가 볼만 한 곳, 탄도항 일몰

 
 




 
 
 
내돈내산
솔직후기
 
 
 
 
 
갑자기 일몰이 보고 싶어서 마구마구 검색하던 중!
탄도항을 발견하게 되고 완전 대문자 J는 계획까지 다 세웠는데....................
 
그리고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나혼산에서 전현무가 탄도항에 갔다는.......................
 
 
어떻게 해야 하지 하다가 그냥 가자!!!! 하고 출발하게 되었다.
 
 
 
 
청주에서 8시 10분쯤 출발!
우리가 점심 먹으려고 하는 식당까지는 2시간 10분정도 걸렸다.
 
 
 
 
 
 
 


1. 조만간식당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구봉길 102-26
  • 전화번호 : 032-880-8678
  • 영업시간 : 11:00~20:00 (평일 B.T 15:30~17:00 L.O 19:3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첫 번째 도착지는 점심을 먹기 위해서 선택한 곳!
창가에 앉아서 바다를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장난 아니라고 해서 걱정하면서 갔다. ㅠㅠ
 
 
 
테이블링이 있는데 10시부터 오픈이고 등록 가능!
우리는 10시 20분에 도착해서 1등으로.........................


 
 

반응형

식당 도착 전에 주차장이 넓게 있다.
처음에 거기에 댔다가 차 끌고 다시 가게 앞으로 ㅋㅋㅋㅋㅋㅋ 
길가에 댈 수 있어서 댔다.
 
 
외관!
빨간 건물이 완전 시강!!!!!!!!!!!!!!!!!!!!!
 

 
 
기다리면서 바다 보려고 앞으로 갔는데 뻘뷰는.....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에서 기다리다가 입장 안내 톡이 와서 들어갔다.
10시 50분쯤 1등으로 들어가기........하핳
 
 
 
 
 
들어가자마자 카운터에 주문하는 시스템이었다.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편이었고 창가 자리도 많았다.
 

 
 
 
음식 등장!!!!
 

 
 
완전 맛남 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블로그에서는 유명한 식당이 더 생각나는 맛이라고 했지만
나는 생각 안 나는 맛 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2. 발리다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구봉타운길 57
  • 전화번호 : 0507-1435-5909
  • 영업시간 : 11:00~19:30 (L.O 19: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밥을 맛있게 먹었으니 커피도 맛있게 먹으려고 검색했더니
<발리다> 후기가 제일 많길래 가게 되었다.
 
 
밥집이랑도 별로 안 멀고 ㅋㅋㅋㅋㅋㅋ
 
근데 어리버리하게 제대로 안 알아봐서 차 가지고 카페쪽까지 들어갔는데
주차 자리가 아예 없어서 유턴해서 나왔다.
길도 좁고 복잡하기 때문에 카페 가기 전 전용 주차장 아니면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는 걸 추천!
 
 
 
일단 외관!


 
 
이 카페 가자마자 깜~~~~~~~~~~짝 놀랐다............
 
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결국 자리는 잡긴 잡았는데 ㅋㅋㅋㅋㅋ
사람 정말 많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음료 사진!
이 카페와 가장 어울리는 음료로 두 잔 주문!
맛도 좋았다. ㅋㅋㅋ
하지만 비쌈..............ㅠㅠ
 

 
 
 
그리고 포토존들!


 
 
 
 
 
더운 날씨였지만 선풍기가 곳곳에 돌아가서 야외도 시원했다.
 
 
 
 
 
 


3.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80-7

 
 
 
여기는 그냥 잠깐 스쳐지나간 곳...........
 
날씨가 너무 더웠고...........걸을 자신은 없고...............
바이크를 빌리려니 이것도 무섭고.................................

728x90

 
 
그래서 입구쪽만 갔다가 나의 뱃살 나이만 확인 후.........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바라기 사진도 한 컷......
그리고 차 타고 가면서 길도 한 컷..............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 날 시원해지면 다시 재도전!!!
 
 
 
 


4. 대부도포도빵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78
  • 전화번호 : 0507-1411-1889
  • 영업시간 : 평일 11:00~20:00 주말 10:00~22: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이번 여행에서 알게 된 건 대부도가 포도로 유명하다는 것이다.
그 전에는 전혀 몰랐다는 ㅋㅋㅋㅋㅋㅋㅋ
 
 
포도도 포도지만 대부도산 포도로 만든 포도빵을 판다고 해서 찜찜!
 
 
 
주차는 테마파크에다가 하고 살짝 걸으면 된다.
 
 
 
포도빵 1박스와 포도주스를 샀는데 영수증 리뷰 쓰면 포도빵 1개 준대서 리뷰 쓰고
받은 포도빵과 포도주스 바로 시식!
 
 
 
 
 
일단 박스 안 모습!
3가지맛(포도크림, 바나나크림, 우유크림) 머핀 느낌의 빵이 10개 들어 있고
포도주스는 포도를 착즙한 건데 찐 맛있다!!!!!!!!
 

 
 
 
크림이 가득 들어 있고 빵에서도 포도향이 진짜 많이 났고 크림도 안 달고 부드러웠다.
 
 
 
 
 
집에 와서 다른 크림도 먹어 봤는데 빵은 포도색이었고 크림만 다른 맛이었다.
근데 다 맛있음..............ㅠㅠㅠ
이거 왜 1박스만 산 거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에 가면 많이 많이 사 올 것!
 
 
 
 
 
 
 


5. 대부옥수수찐빵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275
  • 전화번호 : 032-884-7795
  • 영업시간 : 10:00~19:00 *월 휴무
  • 주차장 : 있음

 
 
 
탄도항 가는 길에 찐빵 사러!
 
외관!
 

 
 
 
 
일단 우린 맛보기니까 5개만 사기!
 
 
안에 내가 좋아하는 단팥이 듬뿍!!!!
 
눈이 띠용할 만큼 빵이 진짜 쫄깃하고 부드러웠다.
팥도 그렇게 달지 않고 넘 맛있음 ㅠㅠㅠㅠㅠㅠㅠㅠ


 
 
 
 
주차장에서 잠시 먹고 있을 때 봤는데 다들 박스로 4~5박스씩 사 감 ㅋㅋㅋㅋㅋ
 
 
 
 
 
 


6. 누에섬식당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7-34
  • 전화번호 : 0507-1421-7710
  • 영업시간 : 평일 9:00~20:00 주말 8:00~21:00
  • 주차장 : 있음 (공영 주차장)
  • 화장실 : 있음

 
 
 
블로그 쓰다 보니 나는 여기에 먹으러 간 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른 저녁 먹으러 탄도항으로 바로 고고!
이곳은 노상도 가능해서 좋았다.
비록 바다는 안 보였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밖에 앉아 있으면 나와서 주문 받아 주신다!
 
 
 
 
파전과 칼국수!


 
 
해물은 둘 다 정말 많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파전은 반죽이 넘 질었........당.....................
그래서 나중에는 해물만 주워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칼국수는 국물 시원하고 맛있었다. ㅋㅋㅋ
 
 
 
 
 
 


7. 탄도항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이번 여행의 목적은 탄도항 일몰!
 
 
 
3시 40분쯤 갔는데 방송 타서 그런지 주차할 데가 정말 진짜 레알 없었다...........................
백 바퀴 돌다가 차와 차 사이에 내 작고 소듕한 차가 들어갈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
그곳에 넣었는데 주차 성공 ㅋㅋㅋㅋㅋㅋㅋ
 
 
 
 
3시 50분쯤 모습!
막힌 거 없이 쫙 보이니까 너무 좋았다.
 

 
 
 
 
 
밥 다 먹고 5시 50분쯤 모습 ㅋㅋㅋㅋ


 
 
 
 
 
사람 바글바글........ㅠㅠㅠ
다들 여기 계단에 잔뜩 앉아 있었다.


 
나는 물길이 좀 닫혀 있길 바랐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물때 확인하고 만조일 때도 가 보고 싶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우린 잔디 쪽에 돗자리 깔고 일몰 구경!
 
6시 30분쯤 모습!


 
 
 
 
책 읽는 척도 해 봄^^^^


 
 
 
 
 
 
 
 
현지인 분이 뒤에서 이따 나가면 여기 갇힐지도 모른다고 해서 6시 45분쯤 자리를 떴다.
가면서 찍은 사진! ㅋㅋㅋ
예쁘다 :)


 

 
 
 
다음에 가게 되면 회센터에서 조개찜 포장해서 돗자리에 앉아서 먹으면서 일몰 감상하려고 한다!
 
 
 
 
 
 
 
청주에서 가 볼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이 ↓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전주여행] 가을 만끽하기 좋은 전주 당일치기 여행 (feat.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주한옥마을, 한복남 전주한옥마을점, 경기전, 인생샷연구소, 진미집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1. 현대옥 남부시장

haanaa.tistory.com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보은여행] 청주에서 보은, 가을 여행지 추천 (feat. 카페 시루산, 말티재전망대,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목탁봉전망대카페), 보은미니어처공원, 보은문화재야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haanaa.tistory.com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제천여행] 청주에서 제천, 당일치기 코스 추천 (feat. 짬뽕타운본점, 의림지, 배론성지, 글루글루, 청풍황금떡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10월 22일 토요일 주말에는 잘 안 움직이는 나지만.....

haanaa.tistory.com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대구여행] 청주에서 대구, KTX 타고 당일치기, 먹기만 한 하루 (feat. 유창반점, 남산제빵소, 중앙떡볶이, 카페 루시드, 오토김밥 대구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6월 6일 월요일 오랜만에 KTX 타고

haanaa.tistory.com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급 부산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를 잡았는데 중간 지점은 아니지만 나도 가기 좋고 친구도 오기

haanaa.tistory.com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급 떠난 안면도&보령 당일치기 여행! 나의 목표는 오로지 '해물삼합'이었고, 쪼빵의 목표는 오로

haanaa.tistory.com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feat. 째보식당, 초원사진관, 이성당, 신흥동일본식가옥, 옥녀교차로, 야미도, 무녀도갈매기, 카페라파르 2021년 8월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