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진 여행, 가 볼만 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일상/국내여행

by 단_하나 2023. 9. 18. 00:16

본문

728x90
반응형

울진 여행,  가 볼만 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이 포스팅은 여름 휴가 이야기........
영덕과 울진을 다녀왔는데 따로따로 포스팅하였다.
 
 
 
 
 
영덕 여행이 궁금하다면 요기이이이이 ↓

 

영덕 여행, 가 볼만 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영덕 여행, 가 볼만 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이 포스팅은 여름 휴가 이야기........ 영덕과 울진을 다녀왔는데 따로따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영덕 숙소는 따로 포스팅! (찡긋) 식당과 카페도 자세한

haanaa.tistory.com


 
 
 
 
아침에는 바람이 너무너무너무 심하게 불었고 오후에는 너무너무너무 쨍했던 울진!
완전 내가 반한 울진!
 
 
 
 
 
청주에서 울진으로 바로 가려면 멀고.. 울진에서 청주까지도 3시간 30분 정도 걸렸지만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여기는 들른 곳이 많지만 사진만 찍고 바로 빠지는 코스 ㅋㅋㅋㅋㅋ
 
 
 
 
 
 
 
 
 


1. 고약골밥집

 
 

  •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43
  • 전화번호 : 054-788-2015
  • 영업시간 : 06:00~19:00
  • 주차장 : 없음 (길가 주차)
  • 화장실 : 있음

 
 
 
아점은 생선구이로 정해 놓고 원래 가려던 식당에 갔더니 제 시간에 오픈을 안 한다고 하고 내부도 깔끔하지 않아서 급하게 다른 곳을 찾게 되었고 만족했던 식당!
 

 
 
 
결론적으로 강추!!!!
완전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생선구이 맛집이었다.
 
 
 
반찬도 하나 같이 다 맛있었고 모둠생선구이는 진짜 엄지 척척!
 
 
 
고등어, 가자미, 갈치, 한 개는 빨간 생선 같은데 확인 불가..............
 
배만 더 있었으면 밥 한 그릇 추가할 뻔 ㅋㅋㅋㅋㅋㅋ
 
 
 
 
 
 
 
 
 
 
 
 


2. 울진 대게빵

 
 

  •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3-1
  • 전화번호 : 054-788-7677
  • 영업시간 : 평일 10:00~18:00 주말 06:00~19:00
  • 주차장 : 없음 (길가 주차)

 
 
여기는 아점을 먹었던 곳과 가까워서 나는 걸어가고 쪼빵이는 차를 끌고 간 곳 ㅋㅋㅋㅋ
 
이건 사 놓으면 나중에라도 먹을 수 있으니까..........
맛이라도 보자며 샀다.
 

 
 
 
호두대게빵을 샀는데 여기에는 실제 대게살과 가루가 들어가고 건강식으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빵이라고 한다.
 
 
 
실제로 짭쪼롬했고 호두도 많이 들어가고 팥도 달지 않고 맛있었다.
 
 
 
근데 시간이 지나고 먹으면 약간 비린 맛이 느껴지니까 사자마자 다 먹는 거 추천!
 
 
 
 
 
 
 
 
 

반응형

 
 


3. 등기산스카이워크

 
 

  •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1
  • 전화번호 : 054-787-5862
  • 영업시간 : 3월~5월, 9월~10월 09:00~17:30 6월~8월 09:00~18:30 11월~2월 09:00~17:00
  • 주차장 : 있음 (매우 복잡)

 
 
 
일요일 11시쯤 도착했는데 주차할 곳 찾느라 힘들었다.......ㅠㅠ
울진 관광객들 죄다 여기에 모인 듯한 기분..........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입구(?)에서 덧신을 나눠 주는데 신발 위에 그 덧신을 신고 입장하면 된다.
 
 
구름 장난 아닌....
 
 
 
바닥은 유리......투명............무섭.............
 

 
난간 잡고 건너갔다 왔다..............
 
 
바람이 미친 듯이 불어서 사진도 엉망 ㅋㅋㅋㅋㅋ
하지만 뒷 모습이니까^^^^
 
 
 
 
인어공주 같은 동상과 하이파이브도 하고 ㅋㅋㅋㅋㅋ


 
 
 
내려갈 때는 다른 곳으로 갔는데 어촌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반함!


 
 
 
 
 
 
 
 
 
 
 
 
 
 
 
 
 


4. 물치상회

 

  •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289-1
  • 전화번호 : 010-5967-8546
  • 영업시간 : 평일 10:00~21:00 주말 09:00~21: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여기는 가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 되면 패스하려고 했던 곳인데 주차를 여기 앞에 딱 하게 돼서 가게 되었다.
 
외관부터가 내 스타일!


 
 
 
안에 들어갔더니 사람 백 만 명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리 없는 줄 알고 테이크아웃해서 가려고 했는데 안쪽에 자리가 있어서 앉게 되었다.
 
 
포기하지 말고 안쪽까지 보길 ㅋㅋㅋㅋ 
그리고 사람들도 금방금방 빠지는 듯!
 
 
 
 
바닐라라떼와 레몬얼그레이에이드!
 
바닐라라떼는 바닐라시럽이 진하게 느껴져서 맛있었고 레몬얼그레이는 얼그레이 향도 진하고 레몬 맛도 진해서 계속 당기는 맛!


 
 
 
 
먹다가 다음 일정이 빡빡해서 금방 나왔다. ㅋㅋㅋㅋ
 
 
 
 
 
 
 
 
 
 
 
 
 
 
 
 
 


5. 석류굴

 
 

  •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성류굴로 221
  • 전화번호 : 054-789-5404
  • 영업시간 : 09:00~17:00 *월 휴무
  • 입장료 : 어른 5,000원 청소년, 군인 3,000원 어린이 2,500원
  • 주차 요금 별도 2,000원

 
 
여기는 인별에서 보고 포토 스폿만 가서 사진을 찍고 나오려고 했는데 
우리가 가는 길에 그 포토 스폿이 없어서 혹시 동굴 안에 있나............하고 입장료를 냈다는 슬픈 소식.....................
 
 
 
 
내비에 주소를 찍으면 여러 주차장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동굴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면 이런 스폿이!


 
 
 
 
오른쪽으로 가면 이런 스폿이 있다.


 
 
 
 
내가 찾아가고 싶었던 곳은 오른쪽이었는데 왼쪽으로 쭈우우욱 가다가 중간에서 입장료 내기.............


 
 
 
 
움...........................
무슨 극기훈련 같았다^^^^^^^^^^^^^^
 
 
힘들었고................. 동굴 안은 시원했지만 나오자마자 습한 공기가............땀을 더 나게 했다..............



 
 
 
 
 
 
 
 
 
 
 
 
 
 
 
 
 
 
 
 
 
 
 
 


6. 망양정

 

  •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여기는..................더울 때는 비추...............
왜냐면 낮기는 해도 약간의 등산을 해서 올라가야 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진짜 울면서 올라감................
 
 
 
 
하지만 올라가자마자 눈물이 쏙 들어갈 풍경!!!!!!!!!!!!!!!!!!!!!
 
 
와 진짜 예뻤다!!!!!!!!!!!!!!!


 
 
 

728x90

 
 
 
 
 
 
 
 
 
 
 
 
 
 
 
 


7. 드라마 '폭풍속으로' 세트장 & 하트 해변

 
 
 

  • 주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120-36
  • 전화번호 : 054-789-6893
  • 영업시간 : 09:00~18:00
  • 주차장 : 있음

 
 
 
여기는 안에도 구경할 수 있는 곳 같았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휴무라고 쓰여 있어서 겉에서만 보기 ㅋㅋㅋㅋ
 

 

 
진짜 내가 꿈 꿔온 집이 눈앞에 있었다.
 
빨간 지붕에 2층 집! 그리고 바다 뷰!!!
 
 
 
엄청 비싸겠지..........?
팔지도 않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카이레일이 지나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안쪽으로 가서 보면 하트 해변도 보였다.
 
물 맑은 거 보소!
그래서 스노클링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8. 예원

 
 

  • 주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18
  • 전화번호 : 054-782-5691
  • 영업시간 : 10:00~20: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짬뽕귀신인 쪼빵이와 함께라면 늘 현지 짬뽕집 검색.........
 
여러 곳이 나왔으나 내 스타일의 짬뽕은 역시 푸짐한 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곳의 좋은 점인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는 거!
다만, 재료 소진으로 일찍 마감될 수도 있다.........
 
 
 
문어 탕수육이 궁금했지만 통문어 하나 튀긴 게 30,000원이라..........빠른 포기 ㅋㅋㅋㅋ
 
탕수육과 죽변짬뽕, 대게살멘보샤를 주문했다.
대게살멘보샤는 2개도 주문 가능해서 맛보기로 주문!
 

 
 
탕수육은 뭐 사랑이다 ㅋㅋㅋ
맛없없!!!!
완전 바삭하고 쫀득하고 맛있었다.
 
 
 
죽변짬뽕은 정말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 있었는데 하나같이 신선했고 면은 초록초록한 해초면!
국물은 전분이 들어가서 약간 울면 먹는 느낌?
시원하고 개운한 맛은 아니었지만 맛없지는 않았다.
 
 
 
 
게살멘보샤는 처음이었는데 보통 새우 멘보샤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맛으로 먹는 거라면 이건.....움....
약간 질퍽한 게살 느낌???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튀긴 건 다 맛있음 ㅋㅋㅋㅋ
 
 
 
 
 
 
 
 
 
 
 
 
 


9. 죽변해안스카이레일

 
 
 
 

  • 주소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2
  • 전화번호 : 0507-1493-8939
  • 영업시간 : 평일 09:30~17:30 주말 09:00~18:00
  • 주차장 : 있음
  • 화장실 : 있음

 
 
여기는 그냥 겉에서 보는 걸로 만족했는데 점저도 빨리 끝났고 가 보고 웨이팅 너무 길면 말자하고 갔다.
주차장은 왠지 복잡할 거 같아서 가다가 적당한 곳에 주차하고 걸어갔다.
 
 
2층에서 표를 끊으면 되는데 다행히 바로 탈 수 있어서 타게 되었다. ㅋㅋㅋ


 
 
스카이레일을 타고 울진 바닷길을 구경하는 코스로 바닷가를 따라 천천히 움직이는 스카이레일 안에서 보는 경관이 아름다웠다.
 
 
스카이레일 창문에 썬팅이 되어 있어서 사진은 예쁘게 안 나옴......


 
 
왕복 1시간 정도인데 약간 으른들은 지루할 코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지나다니면서 옆차 사람들과 손 흔드는 게 재미있었다. ㅋㅋㅋㅋㅋ
 
 
 
 
 
 
 
 
울진은 다음에 또 가야지!!
꼭꼭!!!!!!!!!!!!!
 
 
 
 
 
 
 
 
 
 
 
 
 
청주에서 갈 만한 곳은 요기이이이이이이 ↓

 

안동 여행, 가 볼 만한 곳, 사진 스폿 추천

안동 여행, 가 볼 만한 곳, 사진 스폿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알차게 돌아다닌 안동! 날씨가 안 좋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딱 가야 될 곳만 골라 가게 된 안동 투어! 코스는 바로바로바로 만휴정

haanaa.tistory.com

 

제주도 겨울 여행 서남쪽 2박 3일 코스 추천

제주도 겨울 여행 서남쪽 2박 3일 코스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것은 작년에 다녀온 제주도 이야기! 이걸 이제야 쓰는 나란 아이 ㅋㅋㅋㅋㅋㅋ 아껴 둔 거라고 말하고 싶네 ㅋㅋㅋㅋ 제주도 여

haanaa.tistory.com

 

[여수여행] 청주에서 여수, 1박 2일 - 1일차

[여수여행] 청주에서 여수, 1박 2일 - 1일차 (feat. 선베드카페, 바다김밥, 갓버터도나스, 와이드커피스탠드, 여수베네치아호텔, 아쿠아플라넷, 여수해상케이블카, 종화동NO.1)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

haanaa.tistory.com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태안/보령] 청주에서 태안/보령, 당일치기 여행 (feat. 안면도, 대천해수욕장) 내돈내산 솔직후기 급 떠난 안면도&보령 당일치기 여행! 나의 목표는 오로지 '해물삼합'이었고, 쪼빵의 목표는 오로

haanaa.tistory.com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여행] 청주에서 경주, 당일치기 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2년 3월 5일 토요일 급 부산에 사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를 잡았는데 중간 지점은 아니지만 나도 가기 좋고 친구도 오기

haanaa.tistory.com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군산여행] 청주에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맛집, 카페 추천) feat. 째보식당, 초원사진관, 이성당, 신흥동일본식가옥, 옥녀교차로, 야미도, 무녀도갈매기, 카페라파르 2021년 8월

haana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